게시판 내용

MFI 인증받은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로 아이폰 충전해보세요!

사과엔커피2015-04-22 10:33:26조회수 799

0

Q-PONS APPLE CHARGE ACCESSORY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삼총사  

[ 언제 어디서든 사과에게 맛있는 전기를 공급해주세요! ]

------------------------------------------------------



어떤 충전 액세서리를 사용하시나요?


물론 번들이 있으시다면 당연히 번들 액세서리를 사용하게 되겠지만 예전의 저처럼 케이블이 단선이 되어 다른 액세서리를 사야 되는 분이라면 분명 한 번쯤 고민을 해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중에서 번들로 가는 분들은 별다른 고민이 없으시겠지만 만약 정품 번들 케이블 가격이 부담으로 다가온다면...!? 그때부터가 머리 아픈 선택의 순간이 되는 것입니다.

 

번들이 아니라면 꼭 MFI 인증 제품으로 선택!


애플 기기를 충전할 때 사용되는 라이트닝 케이블을 애플의 독자 규격으로 애플 기기만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애플이 아닌 다른 제조사에서 라이트닝 케이블을 만들기 위해서는 애플의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런 인증 프로그램을 MFI(Made For iPhone/iPad/iPod)라고 부릅니다.





MFI 인증 제품을 꼭 써야하는 이유? 


제조사는 MFI 인증을 위해 복잡한 절차나 별도의 라이선스를 애플에 지불을 해야 되는데 이렇게 굳이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면서까지 MFI 인증을 받은 이유는 바로 품질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단언컨대 인증과 비인증 제품은 충전 시간이나 제품 수명에서 분명한 차이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큐폰 USB 애플 충전 케이블 

 

MFI 인증 제품인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오늘 소개해드릴 큐폰이라는 브랜드의 충전 액세서리는 앞서 말씀드린 MFI 인증과 KC 인증을 모두 거친 제품으로 소중한 아이폰 등 제품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단선 방지와 내구성으로 오래가는 케이블


큐폰 충전 액세서리 삼총사 중 메인 격인 제품으로 이 녀석이 없으면 충전이나 데이터 동기화 등 자체가 되지를 않죠. 그만큼 중요한 부분인 만큼 큐폰이라는 브랜드에서 얼마나 신경을 써서 제품을 출시했는지가 궁금해지는데요. 빨리 확인해보는 게 좋겠죠?





접지된 상단부분을 개봉해보면 담겨있던 투명 플라스틱 홈에 충전 케이블이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툭! 빠질 줄 알고 대충 손톱으로 살살 긁었는데.. 쉽게 빠지지 않아 꽉 쥐어 빼려다 보니 플라스틱이 휘어버렸네요 ^^; 그만큼 제대로 고정이 잘 되어있다는 방증으로 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애플의 정품 케이블과 다를 바 없습니다. 차이를 보자면 8 Pin 부분에 큐폰이란는 로고가 영문으로 박혀있는 것 하나뿐이네요. 이 충전 케이블의 길이는 총 1.2M로 정품보다 조금 더 긴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보면 2M 길이를 가진 케이블도 나오던데.. 너무 길면 오히려 더 불편하고 개인적으로 1M - 1.2M 정도 길이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애플 제품과 99.9% 유사하지만 자세히 보면 조금 다른 부분이 느껴지는데요. 먼저 케이블 선의 두께가 정품보다 조금 더 두껍게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애플 케이블 사용 시 발생될 수 있는 단선에 대한 부분을 염두에 둔 것 같은데요


두 번째 차이점도 역시 단선에 신경을 쓴 특징으로 기존 몰딩에 한번 더 추가로 몰딩 작업을 해 흔히 케이블 사용 시 나오는 나쁜 습관인 케이블 꼬기, 심하게 휘어지게 하는 행동에도 쉽게 단선되지 않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게 더 도톰하게 제조를 하였습니다.





MFI 인증 제품인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기본적으로 애플의 디자인을 그대로 닮아있기 때문에 기기와 연결했을 때 모양새 자체는 정품과 동일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디자인에 대한 거부감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 USB 충전 케이블 상세스펙


여기에 더해 단선 방지에 중점을 둔 이중 몰딩과 정품보다 더 도톰한 케이블 선은 단선에 대해 걱정 혹은 우려하시는 유저들에게 반가운 제품으로 다가갈 수 있는 조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큐폰 듀얼 가정용 애플 충전기 


멀티탭 부럽지 않는 큐폰 충전기


이제 스마트폰 충전을 충전기와 스마트 기기 1:1 충전이 아닌 1:2 충전으로 폭을 넓혀보세요. 이번 소개해드릴 큐폰의 가정용 애플 충전기가 바로 이런 1:2 충전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특한 녀석입니다.

 

내연성과 안정성이라는 강력한 무기 장착!


제품을 소개해드리면서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지만 큐폰에서 출시한 충전기는 내연성과 안정성이라는 두 가지 강점을 가지고  "듀얼 "이라는  멀티 기능을 수행해주는 충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이기도 했고요. 자세한 내용 군말 없이 바로 하단에 소개해드릴게요!





두근! 거리는 마음으로 개봉해보겠습니다.


바로 앞서 소개해드렸던 USB 케이블과 같이 고정될 수 있는 플라스틱 홈에 단단히 담겨있는 충전기입니다. 고정이 제대로 되어있으니 힘을 아끼지 말고 빼주세요!






큐폰 애플 충전기를 개봉해보면 플라스틱에 두 가지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충전기 본체와 USB 충전 케이블이 있는데요. 충전 케이블은 앞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렸으니 이제부터는 본체인 큐폰 충전기를 중심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속이 튼튼한 큐폰 가정용 충전기


애플 충전기와는 디자인이 자체가 다릅니다. 조금 다른 느낌의 디자인인데요. 큐폰 애플 충전기는 개인적으로 디자인에 주목하기 보다 다른 주요 특징에 주목하고 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USB 케이블이 단선 방지에 주목할 만한 특징을 가지고 있었던 것 기억하시죠?


이번 큐폰 가정용 충전기는 발열로 인한 화재에 대한 내연성과 안정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바로 충전기 속에 내장된 케이블 실드가 그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이 케이블 실드가 충전 시 발열로 인한 케이블 단선이나 화재를 미연에 방지해주는 안정성과 내연성은 혹시 모를 불상사를 미리 막아주게 됩니다.





제가 이 충전기를 쓰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듀얼 포트입니다. 잠깐 말씀드렸던 것처럼 저희 집에는 2개의 아이폰이 있는데 2대의 아이폰이 동시에 배터리가 떨어지게되면...둘 중 한 아이폰만 충전이 되고 나머지는 아이폰은 그저 기다리기만 했어야 했습니다. (본래 있었던 충전기가 고장이 나서 1대로 버티고 있거든요^^;)


그런 저에게 듀얼 포트라니!! 만약 저와 비슷한 상황이거나 보조배터리 등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충전하셔야 한다면 이 듀얼 포트 기능이 정말 유용하실 거에요. 왜냐하면 이 큐폰 충전기는 애플이나 안드로이드를 가리지 않고 모두 충전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듀얼 포트는 저처럼 충전기가 하나만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스펙이고요. 충전기가 2개 이상이 돼도 콘센트마다 하나씩 꼽아서 충전하는 것이 미관상 지저분해 보여 고민이셨던 분들에게도 깔끔하고 간단하게 충전을 할 수 있는 멀티 포트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렇게 집에 있는 콘센트에 충전기를 꼽고 하나가 아닌 두 개의 서로 다른 기기를 USB 케이블을 통해 안정적으로 충전을 해주시면 되고요 한 가지를 더 말씀드리면 충전 시 2000mAh 이상의 높은 전류로 충전을 해주기 때문에 빠르게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 USB 충전 케이블 상세스펙





 큐폰 듀얼 차량용 애플 충전기 


이동 중인 차에서도 큐폰과 함께하세요!


지금까지 말씀드렸던 큐폰 충전기의 다양한 장점을 누릴 수 있는 곳이 과연 집이나 회사처럼 한정된 장소에만 해당이 될까요!? 큐폰은 이동 중인 차량에서도 그들만의 충전 기술을 그대로 누릴 수 있게 차량용 충전기도 있기 때문에 장소에 국한받지 않고 어디서나 안정적인 충전이 가능합니다.






한 포스팅에 개봉컷을 3개를 넣어보기는 또 처음이네요^^ 두 번이나 말씀드렸지만 큐폰 충전기를 감싸고 있는 플라스틱을 약해 보일지 모르나 그 홈은 꽉 맞게 만들어져 있어 제품이 쉽게 흔들리지 않습니다.





차량용 충전 액세서리 기본 구성도 케이블과 충전기 본체 이렇게 2개로 되어있습니다. 차량용이나 가정용 충전기 본체를 구매해도 케이블이 자동으로 따라오니 케이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격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는 고무고무!


차량에서 시거잭을 한 번이라도 꼽아보신 분들이면 아실 텐데요. 시거잭에 충전기를 넣을 때 힘이 너무 강하게 들어가 쓸리는 소리가 나면서 시거잭이 꼽히는 걸 느끼셨던 분들이 분명이 계실 겁니다.


이렇게 충격을 받게 되면 자칫 충전기가 고장이 날 우려가 있는데요. 큐폰 차량용 충전기에는 파란색으로 고무링이 씌워져있기 때문에 힘이 과도하게 들어갔어도 충전기에 오는 충격을 최대한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해 충격으로 인한 고장을 예방해주는 효과를 줍니다.





이 차량용 충전기는 12V 시거잭이 꼽히는 차량이면 차종에 관계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한데요. 승용차나 SUV, 2톤 미만의 차량에는 거의 12V가 버스나 2톤 이상 차량에는 24V 시거잭이 사용되니 내 차량의 시거잭 스펙을 잘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주 당연하게도(?) 큐폰 차량용 충전기도 하나가 아닌 두 개의 듀얼 포트 스펙을 가지고 있어 2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가 있습니다. 며칠 동안 이 듀얼 충전이 지원되는 큐폰 충전기를 사용하다가 보니 이제는 포트 하나 짜리는 좀 부족한 느낌이라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아요.




이렇게 차량으로 이동하는 동안 듀얼 포트로 스마트폰은 물론 디카나 보조배터리 등 케이블을 통해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은 모두 충전을 해 장소에 관계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 차량용 충전기 상세스펙


또 아무래도 시거잭에 연결되는 충전기인 만큼 가볍고 아주 작은 크기인데요. 저는 어차피 차에서만 쓰는 거라 차량에 케이블이랑 같이 보관을 해서 필용할 때마다 꺼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Q-PONS APPLE CHARGE ACCESSORY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총평  

[ Always라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큐포! ]

------------------------------------------------------



"Always"라는 단어를 잘 아는 큐폰 


지금까지 큐폰 충전 액세서리 3종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직접 사용하고 느낀 큐폰은 언제 어디서나 충전히 필요한 곳이라면 장소에 관계없이 스마트 기기들을 안정적으로 충전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제품! 좋은건 알지만 문제는 가격


좋은 제품을 찾는 건 사실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누구의 입소문을 통해 혹은 인터넷 검색에 조금이라는 시간만 투자해도 금방 좋은 제품을 찾을 수 있죠. 하지만 좋은 제품에 합리적인 가격을 가진 제품은 정말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큐폰은 그 찾기 어렵다는 저렴하고 좋은 품질을 나타내는 제품으로 길게는 아니었지만 1주일 이상 사용해보고 난 뒤 나름의 결론으로 내릴 수 있는 느낌을 받기에 충분했습니다. 특히 충전기 개수가 부족했던 저에게 듀얼 포트의 감동은 아직도 잊히지가 않네요.


좋은 가격에 좋은 제품을 품고 있는 큐폰 충전 액세서리 한 번쯤 고려해볼 만한 녀석입니다.

 

 


저는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제품을 추천하면서 앱스토리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큐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해당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