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아이폰 충전기 케이블 차량용충전기 까지!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개봉&사용기

Cwon02015-04-19 13:18:27조회수 1335

0

안녕하세요 Cwon입니다. 


오늘은 아이폰충전기인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아이폰5S를 약 1년 6개월정도 사용하면서 기본으로 들어있는 충전기만 쭈욱 사용해왔는데요, 예전에 충전기와 더불어 라이트닝 케이블을 하나 추가로 구매할까.. 고민을 하다가 아직까지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좋은 기회가 생겨 충전기와 케이블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충전기는 문제가 많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아이폰 케이블은 단선문제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신경써서 사용하다보니 단선이 되지는 않았는데 주변에서 단선때문에 답답해하는 분들이 몇 분 계셨어요. 정품 가격이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업체에서 충전기와 케이블을 따로 생산해서 판매하고 있죠?? 그럼 그 중 하나인 '큐폰'의 제품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액세서리 모음이다보니 제품이 세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듀얼 충전기 + 케이블) / (파워? 케이블) / (차량용 충전기 + 케이블) 이렇게 각각 제품이 구성되어 있는데요, 갑자기 아이폰 케이블이 세 개나 더 생겼네요.^^;; 상자는 연두색상이 섞여있어 다른 상자에 비해 칙칙한 느낌은 없습니다.



큐폰의 제품은 애플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안정적이고 끊김 없는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상자에  '애플정품 공식인증' 이라는 스티커가 보이죠? MFI공식 인증이라고 하는데 Made For iPhone/iPad 의 약자로 호환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제품에만 붙힐 수 있는 스티커에요. 비정품, 저렴한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화재가 발생한다거나 기타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렇게 인증받은 제품을 사용하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제품 각각의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왼쪽이 듀얼충전기, 가운데가 차량용 충전기, 우측이 케이블 단품이네요. 케이블이 각각의 구성품마다 들어있을 줄은 생각 못했는데 하나씩 모두 들어있습니다. 케이블 하나로 돌려썼는데 이제 집에서 사용하는 케이블, 밖에 나갈때 사용하는 케이블 등으로 나눠서 마음편히 들고다닐 수 있을 것 같아요. 




충전기부터 살펴보도록 할까요?? 별다르게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만 기본 케이블보다는 훨씬 튼튼합니다. 얼핏보면 기본 제품과 뭐가 다른지 구분하기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케이블 자체가 뭔가 탄탄한 느낌이 있어서 단선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듀얼충전기입니다. 양면에 큐폰 로고가 박혀 있네요. 박스에 있는 정식 명칭은 '프리미엄 듀얼 홈 충전기'라고 되어 있는데 2가지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가능하다는 부분이 편한 것 같아요. 매번 충전기 하나로 아이폰도 충전하고, 충전이 끝나면 보조배터리도 충전하고, 갤럭시노트2도 충전하고 했었는데 이제 번갈아가면서 하지 않고 동시에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moon_and_james-2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차량용 충전기다보니 차에서 직접 테스트를 하는 모습을 사진찍어 보여드리는게 훨씬 좋을 것 같은데 사정상 그렇게 하지 못하게 되어 집에서 사진으로나마 남겨봤어요. 제가 차량용 충전기는 아직 다른 제품도 사용해본 경험이 없어 어떤 느낌인지 감이 오지 않네요. 다음에 차타고 나갈 일이 있으면 꼭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차량용 충전기 역시 듀얼충전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어요. 





아이폰에 케이블을 직접 연결해봤습니다. 기본 케이블과 비슷하게 생겨서 그런지 익숙한 느낌이에요.



아이폰 기본 케이블과 큐폰 케이블을 비교해볼까요?? 먼저 아이폰에 연결하는 부분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씩 보면 비슷한 것 같은데 두 제품을 동시에 보니 차이점이 확 보이네요. 큐폰 제품이 아주 약간 더 길게 만들어져 있어요. 사진상으로 표현은 못하지만 케이블도 훨씬 탄탄합니다. 두 케이블을 동시에 손으로 잡아봤는데 기본 케이블은 왼쪽으로 기울고, 큐폰 제품은 기울지 않고 일직선으로 솓아 있는 걸 사진으로도 볼 수 있네요. 



USB연결 부분은 거의 99% 유사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봐도, 실제로 봐도 겉으로 보기엔 큰 차이를 느끼기 힘듭니다.




콘센트에 넣어 USB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USB포트가 하나였던 것만 사용하다가 두개인 제품을 갖게 되니 뭔가 기분이 좋네요. 든든해집니다. 충전기는 애플제품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블루투스제품, 게임기 등 대부분의 스마트 기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충전도 되면서 과충전방지도 알아서 해준다고 하니 과한 발열로 인한 위험성은 생각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스마트폰, 아이폰 충전기와 케이블을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업체가 있는데, 큐폰의 제품도 정말 우수한 것 같습니다. 저번에 제가 '버바팀'사의 케이블에 대해 리뷰를 한 적이 있었죠?? 물론 아직까지 사용중인 버바팀제품은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비교하기가 조금 힘들지만, 케이블로 유명한 버바팀과 비교를 해도 꿀리지 않을 것 같네요. 가성비 좋은 충전기&케이블을 찾고 계신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 링크하나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http://c.appstory.co.kr/caraccessory346


- 저는 큐폰 애플 충전 액세서리 제품을 추천하면서 앱스토리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