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네트윈아이 익스프로 개봉기 - 가정용 또는 반려동물 CCTV

Phanteon2014-09-18 17:44:27조회수 1334

0


네트윈아이 익스프로 : NETWEEN I EX PRO 개봉기

가정용 또는 반려동물용 CCTV / IP카메라

 

이사를 온 후 환경에 적응이 덜 된 까미를 지켜보기 위해 CCTV를 찾았던 적이 있습니다.

까미가 누구냐고요? 까미는 저와 함께 지내고 있는 개! 입니다. 치와와 블랙탄이요~! [까미의 개일상]의 주인공이기도 하지요.

 

이렇게 애완견이 있는 집은 애완견을 혼자 두고 출근을 하거나, 외출을 해야하는데요. 출근을 하면 반나절인 12시간씩 집에 혼자 있는 애완견이 안타깝기도 하고, 또 말썽구러기 녀석들은 사고도 치는 등 보이지 않는 아이들의 모습이 궁금합니다.

 

그동안 집에 CCTV 설치해서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계셨을텐데요. CCTV가 비싼 제품이라...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요새는 저렴하고 또 설치도 간단한 CCTV가 많이 출시되어 있고 또 스마트폰이 활성화 됨에 따라  그에 맞춰 앱으로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등 최첨단 시대입니다.

 

오늘은 그 많은 제품들 중 소형이면서 저렴한 CCTV인 네트윈아이 익스프로를 소개해볼까 하며, 오늘은 개봉기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잠시 외출한 사이에 CCTV가 관리실에 도착을 했더군요. 상자가 꽤 클 줄 알았습니다만 생각보다 아담했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 들고 집으로 돌아와 개봉을 시작했습니다.

 


 

돌돌돌 돌려서 제품을 감고 있는 에어캡을 제거하니 상자에 제품을 소개하는 다양한 설명과 그림이 있습니다. 보고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들이 되어 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설명은 역시 '초간편 설치' 그리고 '무선 연결''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는 설명 입니다


 

'초간편 설치' 참 중요한 기능입니다. 전자제품은 아무리 쉽다 쉽다해도 초기 설치와 준비작업이 참  복잡하고 어렵기도 합니다. 전문용어가 난무하고 컴퓨터로 세팅을 하다보니 복잡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한 설치는 필수입니다.

 

'실시간 확인' 시대 맞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CCTV가 있어도 컴퓨터가 있어야 볼 수 있었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의 탄생과 무선 인터넷의 발전으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이 되는 시대이니 만큼 실시간 확인 필수죠. 사고와 관심은 예고가 없습니다.

 

'무선' 크~ 인터넷 공유기가 저 방 끝에 있고 유선만 지원되다면... 생각만 해도 선 길이와 그 선을 보이지 않게 숨기려면 어후..! 그리고 요즘이 어떤 시대인데. 무선이 되야죠.

 

 
상자 위에는 HOME CCTV라고 떡 하니 있습니다. 열어보니 설치 설명서가 맨위에 있으며, 그 안에 뽈록 계란 머리처럼 뭔가 하나가 튀어 나와 있는데요. 다 열어보니 본체와 벽걸이 거치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그 아래를 열면 케이블이 있습니다.
 
 

상자의 먼지까지 탈탈 꺼낸 구성품입니다.

 

설치 설명서, CCTV 본체, 흡착식 벽걸이, 전원 케이블 및 연장선, 랜케이블, 일반 벽에 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벽 고정판과 그 부품들이 들어 있습니다. 딱 필요한 것들만 들어 있으며, 흡착식 벽걸이는 정말 마음에 드는 구성품인데요. 흡착식 벽걸이는 잠시 후 차근차근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주선처럼 생긴 모양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네트윈아이 입니다. 처음 봤을 때 뭐랄까요. 로봇의 머리 같기도 하고 우주선 맨 앞부분 같기도 하는 등 귀엽기도 하고 일반적인 CCTV와 다른 모습이며, 가정용 CCTV이기 때문에 이런 이런 귀여운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 뒤에 전원선과 랜선을 꼽을 수 있는 단자가 있으며, 하단에는 거치대와 연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연결하는 부분은 일반적인 카메라 삼각대와 연결을 할 수 있는 사이즈이다 보니 충분히 다른 곳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VGA  300,000PIXEL 즉 30만 화소이며, 야간 촬영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추후 사용후기를 통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크기는 알아보기 쉽도록 일반적인 밥그릇과 비교했습니다. 국그릇이 아닌 밥그릇입니다. 크기가 너비는 밥그릇 보다 작고 높이는 살짝 높지만 무게는 도자기로 된 밥그릇보다 가볍습니다. 

 

가볍다보니 흡착식 벽걸이가 함께 있는 것 같은데요. 무겁지 않으니 쉽게 떨어지지 않겠죠.


 

제품에 함께 동봉된 흡착식 벽걸이 거치대 입니다. 가정에서는 흡착식이 아무래도 더 활용이 더 높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창문에 붙여도 되니까요. 물론 흡착식 뿐만 아니라 일반 벽에 설치할 수 있도록 나머지 부품들이 전부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설치해보니 흡찹력이 상당히 강합니다. 그리고 헤드 부분은 볼헤드로 되어 있어 360도 돌려서 카메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으며, 거치대를 높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네트윈아이 CCTV가 가볍기 때문에 이렇게 붙여도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4시간 붙여 봤는데 아직도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높은 곳에 설치하게 된다면 인터넷은 무선으로 연결되니 랜선은 없어도 되지만, 전원 케이블은 짧다면 이 높이는 의미 없는 높이가 되겠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유는 전원케이블 연장선도 함께 동봉되어 있습니다.

 

 

기본 전원 케이블도 길이가 꽤 긴편입니다만 전원 케이블 연장선이 있기 때문에 거의 왠만한 높이는 다 커버할 수 있어 보이며, 일반 가정집에서는 충분히 연결하고도 남는 길이라 생각됩니다. 구성품들이 꼼꼼하네요.


 
네트윈아이의 구성품들은 흡착식 거치대부터 전원케이블 연장선까지 그리고 일반 벽까지 설치할 수 있도록 구성품을 구성한 것은 꽤 꼼꼼한 구성이며, 업체가 정말 많이 신경 썼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지금까지 가정용 CCTV 네트윈아이 익스프로에 대한 개봉기였습니다.
 

네트윈아이 익스프로 상품 보러가기 : http://c.appstory.co.kr/etc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