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타격감이 괜찮은 음질 좋은 헤드폰,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BH-10 리뷰

KHaru2014-02-05 00:05:46조회수 894

0

타격감이 괜찮은 음질 좋은 헤드폰,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리뷰

안녕하세요 KHaru 입니다. 오늘의 리뷰는 아이리버에서 나온 저가형인데 불구하고 나쁘지 않는 타격감과 더불어 괜찮은 음질의 하이파이 헤드폰, 파스텔 BH-10 입니다. 심플한 구성과 디자인, 나쁘지 않은 음질과 낮은 가격으로 저가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제품이기도 한 아이리버 BH-10 리뷰 시작합니다! 




BH-10은 PC와 스마트폰 모두를 위해 만들어진 헤드폰입니다. 심플한 구성과 디자인, 나쁘지 않은 음질과 낮은 가격으로 저가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지가 돋보이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한때 MP3 시장에서 주름잡던 아이리버! 최근에는 음향 주변기기 시장에서 많이 보이던데 음질은 어떨지 궁금하던중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분배기와 칼국수줄을 채용한 4극 헤드폰인 BH-10 이 전부입니다. 적어도 품질보증서라도 넣어주었으면 A/S 받는데 편하기도 하고 소비자들도 더욱 만족스러웠을텐데 아쉬운부분입니다.



또한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BH-10은 접이식으로 보관에 용이합니다. 또한 안전하게 보관 할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다만 고정대 혹은 지지대가 없어 약간 헐렁헐렁한 부분에 있어서는 아쉽습니다.


헤어밴드와 헤드캡은 정말 푹신푹신한데다 부드러운 가공된 가죽같은 느낌이라 정말 느낌이 좋습니다. 오래 착용해도 귀의 통증이나 이런부분은 없었습니다. 대략 10만원 초반대 가격의 헤드캡 같은 느낌입니다. 다만 전반적으로 볼록한 디자인이라 소리가 새는 현상은 약간 더 심합니다.


밴드는 대략 3.5 cm 까지 늘어납니다. 



색상은 총 라임핑크, 핑크, 화이트으로 3가지 디자인이지만 개인적으로 화이트와 핑크색이 제일 이쁜거같습니다. 라임핑크는 뭔가 어정쩡한 색감과 디자인이라.. 




< 청음귀는 사람마다 다를수있습니다. 참고만해주세요>


처음으로 곡을 들었을때, 베이스 부분을 듣고 오! 했습니다. 밴드곡인 경우 전반적으로 악기소리가 타격감이 좋은데다 커서 보컬이 묻히지는 않을까 생각했지만 보컬부분에서도 전반적으로 벨런스 있는 느낌으로 묻히기는 커녕 잘 어울렸습니다. 다만 베이스와 밴드곡 타격감이 좋은부분 빼고는 딱히 진짜 이부분은 괜찮은거 같다! 라는 느낌의 음역대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뽑아보자면 중~고음 부분에서 부드럽게 처리되는게 듣기가 좋았습니다.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BH-10 헤드폰은 대략 "매일 중저음 강화형 음향기기만 들어서 별로야!" 라고 하시는분들에게 가볍게 들으시기에 추천드립니다. 



또한 분배기로 PC에 연결해 우리나라 FPS 게임에 가장 유명한 서든어택을 플레이해보았습니다. 라이플과 스나이퍼 사격시 사운드가 약간 울리면서 사실적인 느낌이 들어 더욱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체험하게 된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BH-10 은 하이파이 헤드폰이란 타이틀로 소개되어 나온 헤드폰인 만큼 음질면에서 가격대비 정말 괜찮았습니다. 다만 분배기를 사용해 컴퓨터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마이크는 약간 기대 이하였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BH-10의 벨런스 있는 음역대는 살리되 더욱 음향을 끌어올려주면 어떨까 생각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점 고루고루 갖춘 음역대, 특히 베이스 부분이 정말 좋음, 합리적인 가격 (1만원 중반~후반대)
  단점 마이크 품질이 기대이하, 라임핑크의 아쉬운 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