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오하비의 소소한 체험기 :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오하비2013-12-29 23:48:28조회수 672

0


아이리버 파스텔 헤드폰 BH-10

오하비의 소소한 체험기 :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글, 사진, 편집 : 오하비


※ 본 리뷰는 리뷰어 본인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 다소 포함되어 있을 수 있음을 말씀드립니다.
※ 리뷰의 가독성을 위해 불가피하게 경어체의 사용을 배제합니다.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 리뷰는 전문성이 다소 결여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해 말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 리뷰는 스마트 기기가 아닌 웹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각양 각색의 헤드폰이 등장하게 되며 보급화되면서 헤드폰이 패션의 일부분으로까지 여겨지며
더이상 헤드폰은 전문 음악인들만의 아이템이 아닌 일반인들의 패션 아이템으로까지 자리하고있다.

특히나 아이리버에서는 간단하면서도 깔끔한 음질과 음색 고유의 이미지가
적당히 뭍어져있는 BH-10 파스텔 헤드폰 제품을 선보이며 
보급형 헤드폰의 입지를 다지고자하는 양상을 보여준다.

다양한 IT 기기 및 관련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이고 파격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앱토커머스 및 앱스토리의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제품을 만나보자.


새로운 제품을 접한다는 것은 늘 기분을 들뜨게만 한다.
특히나 앱스토리 서포터즈를 통해서는 첫 체험 제품이기에 기대감이 더하다.

내부 제품의 손상에 주의하며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포장 박스를 개봉해본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및 제품 포장 케이스의 모습이다.

올인원 헤드폰이라는 타이틀을 지니고 있는 만큼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헤드폰으로서의 기능 그리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마이크를 통한 통화 기능,
PC 연결용 분배기를 통한 헤드셋으로의 기능 등이 하나로 밀집되어진 제품이다.

분배기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항목이며 이를 통해 데스크탑 및 노트북에 연결,
헤드셋으로의 기능 또한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다.

마이크가 내장된 케이블을 통해 통화 및 인터넷 강의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특징은 제품 박스의 측면부 및 후면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뛰어난 음질, 유연한 헤어 밴드와 편안한 이어 쿠션, 각종 부속을 활용한 다양한 활용성,
간단히 접어 편리한 휴대가 가능한 접이식 형태 등이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장점이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제품 박스의 후면부 모습이다.

박스의 후면부에서 PC와의 연결 방법, 제품보증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 그리고 주의사항 및
고객센터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사용자설명서는 제공되지 않는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화이트, 핑크, 라임핑크
총 세가지의 색상이 존재하며 체험할 제품은 화이트 제품이다.

※ 이미지 출처 : 앱스토리 앱토커머스 (http://c.appstory.co.kr/sound255)

본격적으로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플라스틱 케이스를 벗겨내고 제품을 살펴보자.

제품 박스 전면 하단부에 명시되어 있듯이 내부 하단부의 박스에 분배기가 기본 제공된다.

상단부 박스에서 간소하게 나마 사용자 설명서를 기대했으나 아무것도 들어있지 않다.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아이리버를 가장 정확히 표현해주는 색상은
바로 화이트가 아닐까 싶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또한 개인적으로
화이트 색상이 가장 아이리버스럽다고 생각해본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중간 연장선 없이 1.3M의 긴 케이블을 지니고 있다.
개인적으로 연장선이 있는 제품보다 오히려 긴 케이블을 지닌 제품이 실용적인 느낌이다.

전체적으로 최대한의 깔끔함과 더불어 모나지 않은 유기적인 형태는
어떤 코디를 해도 소화해줄만큼의 능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해본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상단부에는 아이리버 로고가 프린팅되어 있다.

사실 아이리버 로고를 보지 않더라도 전체적인 헤드폰의 모습만으로도 
아이리버 제품임을 알 수 있을만큼 왠지모르게 아이리버의 느낌이 전달되는 기분이다.

헤어 밴드 및 헤드폰의 전체 외부는 유광으로 코팅되어 있어 더욱 깔끔해보인다.

또한 헤어 밴드의 내부의 쿠션은 사용시의 편안함을 제공해준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출력부는 전체적으로 통자 구조로 되어있으며
내부에 이어 쿠션이 이를 덮고있는 모습이다.

쿠션은 부드럽고 푹신한 소재이며 실제 착용시에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출력부 헤드와 헤어 밴드 사이에는 일정부분 유격을 주어 유동적인 헤드의 고정을 
도와주며 이를 통해 적절한 활용 또한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큰 특징 중 하나.. 바로 헤어밴드의 유연함이다.
유연함과 강한 내구성 그리고 특히나 가벼운 무게는 제품의 이동 및 보관에 있어
탁월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 이미지 출처 : 앱스토리 앱토커머스 (http://c.appstory.co.kr/sound255)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접이식 구조로 이루어진 제품이다.

헤어 밴드의 양 사이드 부분을 간단히 조작함으로 보다 편리한 이동 및 수납이 가능하다.

※ 조작에 대해 보다 자세한 활용 영상은 하단 첨부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헤어 밴드의 길이 조절은 양 사이드 부분의 조작을 통해 가능하다.
길이 조절 부분이 외부가 아닌 내부에 있어 시각적으로 전체적인 미관을 해하지 않는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기본적으로 좌측부의 헤드에만 케이블이 연결된 구조로
이는 일명 칼국수 케이블이라 불리는 플랫 형태 케이블의 형태이다.

이를 통해 케이블이 지나치게 꼬이는 현상을 일정부분 막아주기도 한다.

케이블에 존재하는 마이크 및 조작 버튼이 있어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을
통화의 용도 및 PC에서 헤드셋으로의 용도로도 활용 가능할 수 있게끔 도와준다.

이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분배기를 통해서 데스크탑 및 노트북 등 PC의 
이어폰 및 마이크 소켓에 삽입해 사용이 가능한 부분이다.

필자는 보통 스마트폰 및 아이팟을 통해 음악을 감상하곤 한다.

아무래도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화이트 색상이다보니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과의 전체적인 외관은 환상의 궁합을 보여준다.

반면 블랙 색상의 아이팟과는 조금 어색한 모습이다.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의 음질은 어떨까?

다이나믹 스피커를 적용한 하이파이 헤드폰 아이리버 BH-10 제품은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수준의 음질을 제공해주었다.

※ 이미지 출처 : 앱스토리 앱토커머스 (http://c.appstory.co.kr/sound255)

고음과 중저음역대의 밸런스는 생각했던 것보다 기대 이상이었으며 평균적인 음색 또한 
괜찮은 편이었다. 하지만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에 있어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고 한다면 소리가 조금 날려간다는 느낌.. 

즉 밀착력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었으며 이를 통해 외부로 소리가 조금 퍼진다는 느낌이었다.


아이리버의 모던함과 퀄리티가 적절하게 표현된 제품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

개인적으로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에 대해 한줄 평가를 내린다면
가격대비 성능에서는 최고의 퀄리티를 지닌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단지 조금 아쉬운 점이라고 한다면 사용자 설명서의 부재와 더불어 접이 부분의
고정을 도와줄만한 장치가 미흡하다는 점 등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나 접이 부분 고정 장치의 부재는 개인적으로 보다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해봅니다.

현재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은 판매 가격 4만원대의 제품으로
특히나 앱스토리 앱토커머스에서는 70프로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적당한 수준의 좋은 퀄리티를 지닌 헤드폰을 원한다면
아이리버 BH-10 파스텔 헤드폰을 선택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물론 조금은 앙증맞고 깔끔한 디자인과 외관이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에게 더욱 어울릴만한
요소이겠으나 개인적으로도 추천할 수 있을만큼 좋은 가성비의 제품이었습니다.


※ 본 리뷰는 월간 앱스토리 및 앱스토리 서포터즈의 지원으로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