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스컬캔디 진동헤드폰 크러셔 - 개봉기

데자니2013-09-21 20:53:41조회수 960

4


 




동영상은 http://diziview.com/100196432140 에서 확인하세요.

 

 

스컬캔디2.0, Skullcandy, 크러셔, Crusher, 4D헤드폰, 오버이어헤드폰, 진동헤드폰, REX40, Sensation55, 추천진동헤드폰

 

 

 

 

깊고 묵직한 베이스와 함께 전해지는 진동, 심장을 울린다!
Skullcandy 4D Over-Ear Headphones : CRUSHER
Equipped with Supreme sound

 

지난 5월 KITAS에서 처음 국내 공개 되었던 것을 잠깐 청음 할 수 있어 정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스컬캔디의 4D 헤드폰 크러셔. 2개의 심장, 2개의 드라이버 및 앰프를 내장하여 플랫하고 깔끔한 사운드와 더불어 깊고 묵직하면서 정확한 베이스와 함께 진동을 접할 수 있는 4D 헤드폰 스컬캔디 크러셔(Skullcandy CRUSHER)를 꼼꼼히 소개해 본다.

 

스컬캔디 4D 온이어 헤드폰 크러셔(Crusher) 패키지 & 구성
해골로고가 인상적인 스컬캔디. 그 이름 답게 패키지 디자인도 강렬한 느낌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 종이재질의 커버를 열 수 있는 스타일의 패키지로 전면에는 해골이미지의 배경 위로 제품 사진이 깔끔하게 들어있고,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이 아이콘을 사용해 깔끔하게 담겨 있다. 안쪽은 역시 종이재질의 완충 거치틀을 사용해 제품 및 구성품을 안전하게 보호하게 되어 있다. 상단에 사용설명서, 그 밑으로 크러셔 본체와 기타 구성품이 각각 비닐로 개별 포장되어 담겨져 있다.

 

패키지는 스컬캔디 크러셔(Skullcandy Crusher) 본체와 리모트가 있는 분리형 케이블, 소프트 파우치, 리모트 사용설명서, 크러셔 사용설명서로 깔끔하게 구성 되어 있다. 접이식 스타일의 헤드폰 디자인에 맞게 휴대 보관 할 수 있는 파우치의 경우도 좀 경도나 탄성이 있는 재질을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 싶은 아쉬움이 있다. 소프트해도 너무 소프트한 파우치 좀 빈약한 느낌이다.

 

스컬캔디 4D 오버이어 헤드폰 크러셔(Crusher) 인체공학적 디자인
크러셔에 사용된 재질은 비교적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가벼우면서도 안정감 있는 형태로 표준화된 신체계측지수를 사용해 유연성 및 측압을 개선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귀전체를 감싸는 오버이어 헤드폰 타입으로 2개의 드라이버와 앰프를 내장했지만 일반적인 오버이어 헤드폰과 비교해도 그렇게 큰 느낌은 아니다.

 

Skullcandy Crusher : Band >
표준화된 신체계측지수를 사용해 유연성과 측압을 개선시킨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오버이어 헤드폰 임에도 불구하고 가벼운 소재와 심플한 구조를 선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견고하게 마감되어 있다. 물론 재질의 특성상 다소 비주얼이 가벼워 보이는 아쉬움은 있다.

 

밴드 쿠션의 경우 헤드에 사용된 쿠션과는 다소 다르게 탄성감이 좀 더 두드러지고, 고무재질로 마감해 미끌어져 흘러내리지 않도록 방지했다. 또한 손으로 잡기 편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 밴드 길이 연장은 7단으로 되어 있고, 그 아래로 90도로 접을 수 있는 힌지가 있는 폴딩형 밴드로 휴대가 용이하다. 밴드 상단에는 스컬캔디 로고가 음각으로 담겨있다.

 

Skullcandy Crusher : Head >

오버이어 헤드폰으로 헤드 내에 커스텀 튜닝된 40mm 슈프림 사운드 메인 드라이버인 REX40 드라이버와 스컬캔디의 베이스 확장 드라이버인 Sensation55 드라이버. 그리고, 앰프, 컨트롤러, 전원 스마트 회로, 배터리까지 하우징 안에 내장 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오버이어 헤드폰과 비교해 사이즈가 크다는 느낌은 없다. 헤드 하단에 2개의 드라이버가 자유롭게 움직여 저음을 증가시키고 왜곡을 줄이도록 Acoustical Porting이 되어 있다.

 

좌우 대칭형으로 형태는 동일하고, 단 좌측 헤드 하단에 케이블 연결 포트와 사이드에 베이스 컨트롤러가 배치되어 있어 원하는 레벨로 베이스 및 진동을 조절 할 수 있고, 우측 헤드에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게 쿠션을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도록 처리되어 있다. 베이스 부스트를 사용하지 않으면 메인 REX40 드라이버의 깔끔하고 플랫한 사운드를 만끽 할 수 있다. 

 

세겹 쿠션을 사용해 적절한 탄성감을 유지하고, 고급 합성 피혁으로 마감해 장시간 착용시에도 편안하면서 주변의 소음 차단해 준다. 역시 쿠션 안쪽과 헤드와 밴드 연결부에 스컬캔디의 마크가 담겨 있다.


Skullcandy Crusher : Remote & Plug >
재생(통화) / 정지 / 다음곡 / 이전곡을 조절 할 수 있는 원버튼 타입의 리모트가 달려있는 분리형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는데 리모트 후면에는 통화를 위한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고, 리모트는 헤드 아래로 150mm 아래에 위치해 있고, 리모트 원버튼은 고무재질로 마감되어 있다.

 

사용에 적절하고 꼬임이 덜한 두께와 연질성을 가지고 있는 2mm 지름의 케이블을 사용하고, 헤드폰 쪽은 3극 플러그, 디바이스쪽은 4극 플러그로 금도금 3.5mm로 구성되어 있다.

 

리모트는 애플 디바이스에 세팅되어 있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일부 기능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다.

 

깊고 묵직한 베이스와 함께 전해지는 진동, 심장을 울린다!
Skullcandy 4D Over-Ear Headphones : CRUSHER
Equipped with Supreme sound

 

바디전체에 가벼운 플라스틱 재질을 사용하였고, 구조를 단순화시켜 메인 드라이브 뿐만 아니라 베이스를 강화해주는 드라이브를 비롯 앰프, 컨트롤러, 전원 회로까지 하우징 내에 내장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오버이어 헤드폰과 무게감이나 크기다 다르지 않다. 선명하고 플랫한 사운드 & 강력한 진동 베이스 2개의 심장을 가지고 2개의 얼굴을 보여주는 스컬캔디 4D 헤드폰 : 크러셔!

 

(※ 스컬캔디 4D 헤드폰 : 크러셔(CRUSHER) 스펙표 참조)

 

스컬캔디 4D 오버이어 헤드폰 크러셔(Crusher) 개봉 & 디자인 정리
골전도 이어폰이나 진동 헤드폰처럼 사운드 이외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유니크한 리시버에 상당히 관심이 많은 필자인데 이번에 스컬캔디에서 선보인 사운드와 다이나믹함을 두루 갖춘 4D 헤드폰은 무척 반가웠다.

 

먼저 패키지는 일반적인 헤드폰 패키지 구성과 별다른 점이 없는데 파우치가 너무 슬림하고, 제품을 안전하게 휴대 할 수 있을 정도의 물건이 아니어서 다소 아쉽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레드 컬러 이외에 화이트와 블랙 이렇게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으로 헤드폰 밴드나 헤드가 무게가 가벼운 재료 사용 및 구조의 심플화, 장시간 사용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표준화된 신체계측지수를 사용해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더불어 세겹 쿠션 및 부드러운 고급 인조피혁을 사용한 패드가 적용되었다.

 

일반적인 오버이어 헤드폰과 비슷한 사이즈이지만 커스텀 튜닝된 40mm 슈프림 사운드 메인 드라이버인 REX40 드라이버와 스컬캔디가 개발한 베이스 확장 드라이버인 Sensation55 드라이버. 그리고, 앰프, 컨트롤러, 전원 스마트 회로, 배터리까지 하우징 안에 내장 되어 있다.

 

스컬캔디 4D 오버이어 헤드폰 크러셔 (Skullcandy Crusher)의 전반적인 착용 및 청음에 대한 것은 다음 사용편에서 소개해 보고자 한다.


플랫한 사운드 & 강력한 진동 베이스! 2개의 심장을 가지고 2개의 얼굴을 보여주는 스컬캔디 4D 헤드폰 크러셔!

 

본 리뷰는 스컬캔디코리아 제공 / 앱스토리 서포터즈 진행으로 작성된 포스트입니다.


디지털 리뷰 블로그 - 디지뷰( http://www.diziview.com )  글 / 사진 / 디자인 : 시비로운데자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