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디지털 시계 스피커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크라잉프리맨2018-08-29 09:47:47조회수 1043

0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는(FIX DUAL-FI BLUETOOTH SPEAKER XBS-504)는 블투 스피커 본연의 기능과 더불어 무소음 탁상 시계, 알람, 온도측정, FM라디오, MP3(SD카드), 유선스피커(AUX), 핸즈프리통화 그리고 거울이란 9가지 기능의 높은 활용성을 갖춘 스테레오 멀티스피커다. 세련된 디자인과 쉬운 사용법을 가졌으며 3시간 충전으로(2200mAh) 최대 12시간 재생 및 314시간 대기(화면 밝기 off 설정)의 스태미너까지 보유해 집 안과 야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전천후로 활용 가능한 디지털 시계 스피커를 찾고 있다면 비교리스트에 올려보기 바란다.

9가지 기능을 갖춘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

작고 아담한 패키지엔 FIX로고와 함께 제품 외형, 특징들이 새겨져 있다.

3W*2 출력은 W수로 봐선 평범할지 몰라도 저음 부터 고음까지 음원 손실이나 왜곡없이 원음 그대로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며, 4.2+EDR(작동 범위 10M)의 최신 규격 블루투스 버전을 채택해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호환 및 연결된다. 게다가 일반적인 마이크로USB 단자로 손쉽게 충전 및 충전 도중 사용이 가능한 범용성도 놓치지 말아야 한다.

구성품은 듀얼파이 디지털 시계 스피커 본체, 마이크로5핀 충전 케이블, 사용설명서, AUX케이블로 간단하게 이루어져 있다.

거울 수준으로 전면부가 처리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띄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142*51*88mm)라 이동이 자유로우며, 어느 환경에서 배치하더라도 매칭이 어렵지 않은 둥글둥글한 예쁜 디자인은 이 제품이 가진 큰 매력이다. 실제로 기능성 까지 겸비했기 때문에 책상을 채우는 예쁜 아이템이자 선물 용도로 손색 없어 보인다.

상단엔 LED상태 표시등을 포함한 6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진 컨트롤부를 마련해 제품의 전원 ON/OFF, 모드 변경(블루투스 모드, FM라디오 모드, AUX모드), 디지털 시계 조정, 스피커 음량 조절, 시간 설정(12H/24H), 알람 설정, 라디오 채널 탐색 및 변경, 재생 곡 앞/뒤 이동, 전화 받기/끊기 등 모든 기능을 조작한다. 시각적으로 버튼의 기능을 파악하기 쉽도록 디자인 되어 있고, 익숙해지면 사용에 불편한 점은 없지만 원격에서 리모콘을 통해 중요한 몇 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 되면 더 좋지 않을 까 싶다. 하단면은 사진처럼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스피커를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뒤로 배치 했지만 스피커 방향이 사용자를 향하지 않더라도 사운드의 질이 크게 다르지 않으며, 스피커 위쪽엔 Micro USB 충전단자, 온도감지, AUX단자, SD카드 삽입구가 순서대로 위치한다. 첨부된 매뉴얼이 기능위주로 잘 설명되어 있어 초심자가 몇번 따라하기만 하면 대부분의 기능을 파악할 수 있다는 점도 이 디지털 시계 스피커가 가진 강점이다.

전원이 들어오면 시간과, 온도, 배터리 상태 표시가 기본적으로 화면에 보여지게 된다.

스크린에 표시되는 영문자와 숫자는 조작과 기능에 따라 사용자로 하여금 상태파악이 용이하게 만들고, 어떤 모드로 사용하건 이내 시계로 상태가 전환되어 일상생활에선 무소음 탁상 시계로 활용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게다가 듣기 좋은 한글 목소리로 전원 동작, 배터리 유무, 모드 변경을 알려주는 것도 놓치지 말아야 할 픽스 듀얼파이 블루투스 스피커의 매력.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겠지만 이 디지털 시계 스피커와 주변 기능들은 반응속도가 빠르고, 좋은 스테레오 스피커와 맞물려 기능면에선 모두 합격점 이상이며 대단히 편리하고 유용한 순간들이 많다.

https://youtu.be/FPgFVdrlySc

블루투스 모드에선 이미 페어링을 마친 스마트폰과 자동으로 연결하며 또한 모드 변경 시 자동으로 해지하는 기특함도 갖추었다. 요즘은 기본 중의 기본!

마무리 하며 아쉬운 점 몇 가지만 꼽아보자면 입력 감지에 따른 자동 모드 변경 혹은 마지막 모드 기억 같은 기능을 가진다면 어떨까 싶다. 예를 들어 외출했다 다시 돌아와 다시 전원을 켰을 때, 마지막에 PC혹은 노트북과 연결되어 AUX스피커로 활용했다면 그 모드가 계속 이어지는 걸 말한다. 현재 상태에선 블루투스 모드, FM모드를 지나 비로소 AUX모드로 전환하는 수 밖에 없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전원유무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한국말로 친절하게 안내 되지만 이 볼륨을 컨트롤 할 수 없고, 마지막으로 AUX모드 상에서 PC전원이 꺼지면 입력 신호가 없을 경우 화이트 노이즈를 차단했으면 하는 것을 꼽고 싶다. 대부분 사소한 부분이라 전반적으로 보았을 때 단점보다 장점이 부각 되고, 가격대비 성능이 우수한 디지털 시계 스피커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솔직히 이 정도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훌륭하기 때문에 적극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주)휴먼웍스에서 제공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