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XSC-101 - 이제 체중계도 스마트하게

폰톡이2018-01-14 23:23:29조회수 1156

0

 

 

 

 

안녕하세요! 폰톡이입니다.
이번에 제가 한 번 소개해드릴 스마트한 제품은 바로 픽스 바디체크 인바디 체중계 'XSC-101'입니다. 신년 계획으로 아마도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시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그런 입장으로써 열심히 운동하고 열심히 먹고(?) 열심히 뒹굴거렸는데(??).. 아마도 저처럼 다이어트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자신의 체중은 아시더라도 체지방, BMI 등의 각종 건강정보는 쉽게 알기 힘들겁니다. 이번에 소개를 할 제품은 이러한 건강정보를 체크하고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가 가능한 그런 제품인데요. 한 번 본격적으로 살펴보시죠!

 

 

 

 

 


 




 

제품은 역시나 잘 도착했습니다. 패키지에는 제품의 기능에 대한 정보를 아이콘으로 잘 요약해놓아서 보기 편한게 맘에 들더라구요. 후면에는 이 체중계를 통해서 어떠한 건강정보를 얻을 수가 있는지 아이콘으로 새겨져있으며 각종 체중계의 기능에 대한 정보도 잘 적혀져 있었습니다. 하나 둘 씩 밑으로 가면서 그럼 본격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두가지 패드(크리스탈, 메탈)에 화이트와 블랙, 총 합쳐서 4가지의 디자인을 지원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메탈 버전 블랙 모델을 사용하게 되었으며 디자인은 제가 이전에 썼던 체중계와 비슷한 평범하면서 깔끔한 모습이였습니다. 여담으로 크리스탈 버전은 10000원 정도 더 비쌉니다. 구성품은 윗사진처럼 사용 설명서와 제품 본체와 건전지 이렇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여타 체중계들처럼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제품 본체에 대해서 좀 더 설명드리자면 양 옆에 기초대사량, 체지방 등을 측정하기 위해서 사용된 4개의 메탈 패드가 존재하며 체중, BMI 정보 혹은 각종 사용자정보를 저장할 수가 있는 스크린이 위쪽 중앙에 달려있습니다. 크기는 일반 체중계와 큰 차이가 없는 수준이며 무게도 일반 체중계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연동 없이도 일반 체중계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키, 나이 등을 SET 버튼과 위 아래 버튼을 이용해서 설정하면 BMI등의 건강정보도 바로 바로 체크해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스마트폰과의 연동없이도 빠르게 BMI, 체지방, 기초대사량등을 체크해볼 수가 있어서 사용하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솔직히 블루투스로 계속 연결하려고 하면 아무리 간단하다해도 귀찮기 마련인데 이 부분은 상당히 만족스럽더라구요. 하지만 조금 아쉬운 점은 몸무게, BMI, 기초대사량 등을 순차적으로 보여주는데 너무 빨리 빨리 넘어가서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차피 스마트폰을 통해서 체계적으로 자세히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아쉽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1명만 체중계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 8명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굳이 설정하지 않아도 몸무게 정도는 잴 수가 있기 때문에 몸무게만 확  인하고 싶다면 설정 없이 그냥 일반 체중계처럼 올라서시기만 하면 체중을 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의 진가는 역시 어플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에 있습니다. AIFit라는 어플을 다운받아서 체중계와의 연동을 통해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물론 어플은 무료이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폰이 갤럭시 S6이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격적으로 가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이메일과 비밀번호 설정과 키, 나이 등의 대한 정보를 회원가입할 때 기입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비회원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체중계와의 블루투스 연결은 간단합니다. 체중계는 건전지만 넣으면 항시 블루투스를 키고 있으며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키고 어플에 들어간 후 '측정단위가 설정 되어있지 않습니다'라고 적힌 여백란을 클릭하시면 제품과의 연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미 연동을 해두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렇게 뜨지만 말이죠. 블루투스 연동이 생각보다 빠르고 편해서 좋았습니다. 블루투스 제품을 써보면서 가장 편하고 빠르게 연동했던 것 같네요.

이렇게 연동을 하고 체중을 측정하면 (과체중..) 이런 식으로 각종 건강정보등이 뜹니다. 가장 중요한 체중, BMI, 체지방에 관련된 정보가 가장 크게 자리를 잡고 있으며 지난번과의 비교(0.8Kg 쪘네요..;;) 등의 기능들도 지원을 합니다.

 

 

                                                                                        

 


                                                                                        

 

 

왼쪽의 차트 표시가 되어있는 것을 누르면 이렇게 정보체크가 가능합니다. 이전하고의 자신의 몸의 변화점을 꾸준하게 체크가 가능하며 몸무게 외에도 골격량, 기초대사량의 변화 등 전체적인 건강 정보를 모두 체크가 가능해서 편리했습니다. 또한 차트로 보는게 별로다 싶으면 줄그래프로 변환도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이 제품을 받았을 때는 운동을 잠시 접은 상태여서.. 변화가 없네요 (나름 살 많이 뺐는데..)

 

                                                                                         

 

 

 

공유도 가능합니다. 중국 제조 어플이여서 그런지 모르는 메신저 마크가 많네요 ㅎㅎ;;

 

 

                                                                                          

 

 

이 외에 편리한 기능들이 꽤 많습니다. 인바디 체크 체중계로써의 사용 외에도 유아, 애완동물의 몸무게를 측정할 수도 있으며(저는 둘 다 없어서..) 체중을 일정한 시간에 측정할 수가 있도록 체중 측정 알람 기능과측정 단위 변경 기능 등등 다양한 편리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제가 사용해보면서 각종 부가기능이 딸려있고 최대한 편리하게 만들려고 노력한 것 같아서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전체적으로 최대한 편리하게 만들어놓아서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실겁니다. 다만 어플에 대한 평가는 썩 좋지는 못하며 갑자기 데이터가 날아갔다는 평가도 꽤 많아서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더라구요. 물론 저는 사용하면서 한 번도 그런 현상을 겪은 적이 없으며 이 어플에 대해서 큰 부정적인 생각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위치 정보 등은 왜 허용을 요구하는지 이런 부분은 조금 의아하기는 했지만! 사용하는데에는 무리가 없었다는 점!

 

 

                      

 

 

일단 제가 다른 스마트 체중계를 사용해보지는 못해서 비교해드리지는 못하지만 사용하는데 큰 불편함이나 아쉬운 점은 없었습니다. 굳이 스마트폰을 계속 연동할 필요도 없이 바로바로 정보를 확인하거나 저장이 가능하고 체지방 등의 요소 외에도 다양한 건강 정보를 빠른 시간만에 체크가 가능하다는 점 등등 덕분에 저는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였습니다. AIFit도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한 점이 없었고 저는 정말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체중계를 한 번 고려하고 계신다면 저는 당당히 추천드릴 수가 있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폰톡이였습니다!

 

 

 

                                                               이 제품은 ()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


구매처: http://c.appstory.co.kr/digital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