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 조이스틱으로 즐기는 리니지2 레볼루션

씩씩잉2017-04-07 01:09:37조회수 1937

0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하는 마케터 씩씩입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 추천 : 조이스틱으로 즐기는 리니지2 레볼루션


요즘 출근을 하면서 오고가는 사람들의 스마트폰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는 게임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는 PC 게임 유튜브 영상을 보는건가? 생각했던 화면이 다들 리니지2 레볼루션이라는 게임을 즐기고 있었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저 또한 회사 동료들이 하는 모습과, 친한 친구들도 이미 다 하고 있다는 사실에 뒤늦게 너무나 재미있게 빠져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뭔가 타격감이라던지 조금더 게임처럼 즐기면서 할 수 없을까? 화면을 터치하면서 움직이는데는 좀 한계가 있는 것 같은데라는 고민을 하고 있을때 리니지2 레볼루션을 지원하는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를 알게되어 이렇게 리뷰로써 소개해드리게 되었습니다.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의 전면과 후면에는 제품에 대한 기능 및 디자인 등을 제품이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바로 확인이 가능하였으며, 후면에는 제품의 각 부 명칭 및 용도등이 자세하게 표기되어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원본사이즈로 좀 더 크게 패키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들어있는 듯 하지만ㅎ 용도를 설명하기 위한 목각 아닌 종이폰이라는 점 :)



스마트폰 게임패드로 출시되었지만, 스마트폰 이외에 윈도우10에서부터 윈도우8, 윈도우7 그리고 윈도우 XP까지 PC용 조이스틱으로써 연결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제품명이 올인원인것 같습니다 ㅎㅎㅎ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 XBG-301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 본체 1개, 충전 및 연결을 위한 5핀 케이블, 메뉴얼 그리고 보증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메뉴얼 구성이 알차게 되어있는데 굳이 메뉴얼 없어도 직관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리뷰에 담지는 않겠습니다.



그동안 호환이 되는 다양한 게임패드를 접해보았었는데 오히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3에 있는 듀얼쇼크3봐 좀 더 마감과 품질이 더 좋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다른걸 다 떠나서 양쪽에 그립감 및 사용감을 좋게 하기 위한 별도의 고무 패킹이 되어있는 점이 너무나 만족 스러웠습니다. 해당 부분에 아무래도 땀이 많이 차기 때문에 미끄럽거나, 손때가 많이 묻게 되는데,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3에서의 단점을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 XBG 301은 완벽하게 극복한 모습입니다.​


마치 엑스박스 컨트롤러와 듀얼쇼크3의 장점만 모아둔 것 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것이 버튼의 위치, 그리고 스위치를 통한 자유로운 모드 전환 등 직관적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단 점입니다. 기존 소니 듀얼쇼크3는 일반 스마트폰용 케이블 등으로는 충전이 불가능 하고 좀 더 두꺼운 형태의 케이블로 충전 및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장애물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비교해봐도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가 번쩍 번쩍하군요 ㅎ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S7 엣지와 쉽게 연결하여 바로 리지니 2 레볼루션을 즐기면서 테스트를 진행 하였습니다. 뭔가 게임패드로 리니지2를 즐기니까 콘솔 게임기를 하는 듯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ㅎ 정확히 확인해보지는 않았지만 플레이스테이션4 리모트 컨트롤 또한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향후 해당 동영상 리뷰를 추가로 촬영하여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로 연결하여 진행하는 리니지2 레볼루션을 영상으로 촬영하였습니다. 직접 동영상으로 촬진 손맛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PC로 연결을 할때는 스마트폰 연결용 클립 또한 자유롭게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안한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 거치대 클립을 제거하고 PC에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PC 환경은 윈도우10 홈 에디션으로, 포르자 호라이즌3 PC용 버전으로 연결 및 게임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윈도우10에서 엑스박스원을 같이 갖고 계신 분들은 저처럼 크로스 지원이 가능한 포르자 호라이즌 3를 구매하신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스마트폰 게임패드 뿐만 아니라 이렇게 콘솔용 게임으로 출시된 게임 등을 PC에서 스마트폰 게임패드가 아닌 PC용 게임조이스틱으로써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은 물론 PC까지 연결이 가능한 말그대로 올인원인 게임패드, 픽스 XBG-301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진동모터의 세기가 크진 않아서 진동을 엄청나게 느끼기에는 힘들지만 부족하지 않을 만큼 게임을 즐기기에는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무엇보다 제품의 마감이 너무나 좋아서 딱 게임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용도로 주기에 너무나 딱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과 PC용 게임패드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딱 픽스 올인원 게임패드를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 게임패드 픽스 올인원 XBG-301 리뷰를

진행한 프로그래밍하는 마케터 씩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댓글 부탁 드려요♥]


그린리뷰 캠페인|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