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픽스 서클 스마트폰 무선충전기와 무선충전 리시버 사용후기

리바이버2016-08-28 15:05:38조회수 1635

0

국민들의 큰 기대감과 함께 삼성 갤럭시 노트7이 출시 되었습니다. 노트7의 새로운 기능하면 역시나 '홍채'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홍채인식을 쓰는 것에 불편함이 따랐습니다. 저는 오히려 무선충전에 대한 기술쇼크가 훨씬 강햇죠 (노트3를 사용하다가 노트7으로 넘어왔으니...) 물론 그동안 집에 뒹굴던 외장 배터리형 무선충전기 제품이 있었지만 동일용량 대비 큰 부피로 인해 오히려 휴대하기 불편해서 거의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와중 FIX 에서 원형타입의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XWC-301 을 접했습니다. 오늘은 이 제품에 대해 리뷰합니다.

http://c.appstory.co.kr/battery392?snswrd=20087


 

 

▲ FIX 의 스마트폰 무선충전기 XWC-301 입니다. 박스는 제품보다 약간 더 큰 사이즈로 제작 되었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하얀색도 좋지만 더러워지는 것을 감안한다면 검정색을 추천합니다. 실 제품 또한 블랙색상이 더 멋져 보입니다. (제품의 상단은 스마트폰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소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때가 탈 수 있습니다.) 내용물로는 본체와 설명서, 5PIN 케이블이 있습니다.


음각으로 들어간 FIX 로고와 서클을 표현하는 디자인은 외관적으로 멋스러움도 있지만 공기중 표면적을 높여서 충전시 발생하는 열을 냉각시키기에 더욱 유리한 구조입니다. 생긴것은 마치 아이스하키 퍽과도 비슷합니다.


측면에서 보았을 때 더욱 하키퍽이라는 생김새가 강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뭐랄까요? 그보다 더욱 견고하고 스마트폰에 최적화되어 있는 듯한 단단한 느낌입니다. 한손에 들어오는 미니멀한 크기로 휴대성도 높습니다.


무선충전기를 뒤집으면 4개의 논슬립 실리콘을 볼 수 있습니다. 책상과 같은 면 위에 놔뒀을 때 이 논슬립 실리콘이 무선충전기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좌/우로 보이는 구멍에는 LED가 있으며 충전불가시에 붉은색, 충전가능시나 충전중에는 초록색으로 표시됩니다. 스마트폰 외에 스마트 와치인 삼성 기어2를 올려 보았는데 처음에는 충전되는 것 처럼 보였으나 충전이 지속되지는 않았습니다.


충전용 커넥터는 5핀 타입을 사용합니다. FIX 무선충전기는 5핀 타입 USB 케이블을 기본 제공합니다.

▲ 픽스 무선충전을 위해서는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필수입니다. 하지만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도 FIX 무선충전 리시버만 있으면 충전이 가능합니다. 리시버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스마트폰 뒷면에 부착하여 무선충전 기능을 더해주는 픽스의 무선충전 리시버 입니다. 사진에서는 스마트폰 뒷면이 보이지만 스마트폰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색상은 팝 블랙과 스위트 화이트 2개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께는 약 1.6mm 로서 부착후에도 큰 이질감을 받지 않습니다.


박스을 열어보면 본체 하나만 들어 있습니다. 제가 받은 것은 화이트 인데요.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 화이트뿐만이 아니라 블랙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화이트나 블랙이나, 패턴으로 인해 고급감이 떨어집니다. 배경색은 좋지만 FIX 글자의 폰트와 색상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곡선의 면처리 또한 약간 더 각지게 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좀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 나오길 기대해 봅니다. (※디자인 평가는 주관적이므로 참고만 바랍니다.)


이 제품은 어떤 스마트폰에나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선 필름을 벗겨 접착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아래에 장착된 5핀 케이블(무빙소켓)은 무선충전 패드를 통해 공급된 전기를 스마트폰에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착탈식으로 되기 때문에 여유공간을 감안하여 케이블은 슬라이드가 됩니다. 또한 일반 케이블이 아니라 필름형 케이블로 되어있어 매우 얇습니다. 사진은 케이블을 최대한 뺀 상태입니다.


위 사진은 케이블을 최대한 삽입한 상태 입니다.

 

 

 

케이블은 탈착시에 여유공간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서 패드를 부착할 때는 5핀 케이블과 가장 가까운 곳으로 부착하시기 바랍니다.


부착을 완료한 상태입니다. 사용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3 입니다. 접착성 물질을 사용하므로 스마트폰 본체에 붙이게 되면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는 떼어내기 어렵습니다. 가능하면 별도의 케이스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스마트폰 충전시간 테스트를 실시해 보았습니다. 충전기 조건은 '패스트 차징을 지원하는 삼성 정품 충전기'를 기준합니다. FIX 무선충전기와 비교군은 1. 유선충전 2. 보급형 무선충전기(외장배터리 겸용) 입니다. 테스트시에 타이머를 이용하여 육안으로 확인하였고, 5% 충전에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였습니다.


 

▲ 갤럭시 노트 7의 경우 4분 7초만에 유선충전이 완료되었으며 FIX 는 9분 51초, 보급형은 9분 56초가 소요되었습니다. 무선충전은 유선충전에 비해 약 2.5배 가량 더 빨랐으며, 무선충전기간 성능은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발열 정도는 FIX 무선충전기가 더 낮았습니다. 또한 보급형의 경우 디자인이나 바닥면 실리콘 미적용 등으로 인해 외관이 고급스럽지 않고 실용성도 떨어졌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FIX 의 무선충전기는 성능상 더 빠른 충전시간을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곳곳에 실용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며, 발열은 상대적으로 낮으면서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이 제품은 ()휴먼웍스에서 제공 받아 작성하는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