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리뷰] 추천 핸드폰 무선 충전패드 ::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권광민2015-12-21 11:49:38조회수 1432

0

 

글/사진 : 엠스토리 권광민 (mstory.co.kr)


 

휴대폰 충전도 무선의 시대
2012년  LG 옵티머스G를 시작으로 휴대폰 무선충전이 대중들에게 소개되었지만 완충까지 평균 4시간 이상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고가의 무선 충전케이스와 패드는 무선충전의 보급화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 출시되는 최신 스마트폰은 2시간 이내 완충 가능한 급속무선충전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무선충전이 가능한 차량용 거치대와 모니터, 가구의 출시나 유명 커피숍에서 무선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듯 무선충전 인프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무선충전패드도 점차 가격이 안정화되어 2만원 미만의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국제 표준 인증마크인 Qi인증을 취득한 (주)휴먼웍스에서 출시한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입니다.

 


구성 및 사양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픽스 서클 무선충전기의 패키지입니다. 패키지 뒷면에는 제품의 특장점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국제무선충전표준협회(WPC, wireless power consortium)의 브랜드 및 표준 기술인 Qi의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의 색상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 제품은 무선충전패드, USB케이블, 사용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무선 충전 패드


 

▲ 사용자 매뉴얼과 USB케이블

 

 


디자인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지름 75mm의 원형 모양입니다. 시중에는 직사각형, 정사각형 등 다양한 모양으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충전 패드 위에 휴대폰을 올려놓았을 때 위치와 방향 전환이 제일 용이한 것이 원형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두께 9mm, 무게 65g의 슬림하고 가벼워 휴대하기에 부담 없는 무게입니다.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안정되고 빠른 충전을 위해서 2A 이상의 어댑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휴대폰 구매 시 동봉된 어댑터의 정격출력을 확인해보신 뒤 5V/2.0A 이하인 경우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무선 충전 패드 하부에는 충전 상태를 나타내는 두 개의 LED Light와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 실리콘 링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전용 베젤 & 크래들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의 옵션 상품들을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태블릿과 같은 대형화면 기기를 거치하여 충전할 경우 필요한 투명 베젤입니다. 충전기의 면적을 확장시켜주어 안정적인 거치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충전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께 유용한 전용 크래들입니다.


 

매뉴얼의 설명처럼 경사진 크래들에 휴대폰을 거치하고 충전과 거치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크래들의 상, 하부에는 천연고무 젤이 부착되어 있어 휴대폰의 안정적인 거치 및 크래들을 차량이나 책상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지나 이물질이 묻어 접착력이 떨어졌을 경우 물로 씻어 내면 접착력이 회복됩니다.

 


 

단, 충전패드와 크래들으리 결합하면 상태를 나타내는 LED 불빛을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 세로 포지션으로 휴대폰을 크래들에 거치한 모습



 

▲ 가로 포지션으로 휴대폰을 크래들에 거치한 모습

 

▲ 충전기는 위 사진과 같이 손가락이나 도구를 넣어 밀어 분리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삼성, 노키아, 엘지, 소니 등 200여개 업체가 컨소시엄하고 있는 WPC의 자기유도방식을 사용하고 있는 무선 충전기입니다. 자기 공명방식에 비해 충전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자기유도방식은 유선방식 충전 대비 90% 수준의 충전효율을 나타냅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갤럭시 노트3는 별도의 무선충전 패치를 부착하여 사용하고 있어 완충까지 4시간 반 정도 소요되지만 최근 출시한 갤럭시S6나 노트5의 경우 2시간 정도면 완충이 된다고 합니다.

 

 

 

자기유도방식은 충전패드와 휴대폰의 중앙부가 맞지 않으면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이런 경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측면에 위치한 LED로 충전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LED가 그린 컬러일 경우 중앙부 패치가 일치하여 정상 충전 중 임을 나타냅니다.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금속과 같은 이물질이 발견되면 충전을 멈추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차량용 마그네틱 거치대를 사용할 경우 위 사진처럼 케이스에 금속링을 부착하게 되는데요 이런 경우 금속을 인식하여 충전을 중단하며 LED 컬러가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패드 중앙부와 휴대폰 위치가 일치하지 않을 때에도 붉은색  LED가 점등됩니다.







 

거실장과 책상 위에 올려둔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입니다. USB케이블로 인해 어수선했던 책상이 무선패드로 인해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리뷰를 마치며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필자는 두어 달 전부터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요즘은 충전을 위해 USB케이블을 꼽는 행위가 번거롭게 느껴질 정도로 무선충전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는 그런 무선이 주는 편리함과 함께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액세서리들이 눈에 띄는데요 거치와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전용 크래들과 태블릿과 같은 대형화면 디바이스 충전을 위한 전용 베젤 등 사용목적에 따라 액세서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이상 픽스 서클 무선 충전기 리뷰였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

http://c.appstory.co.kr/battery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