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가슴을 울리는 저음을 가진 온디고 HD720

endearment2015-04-24 01:06:25조회수 731

0

가슴을 울리는 저음을 가진 온디고 HD720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헤드폰보다는 이어폰을 좀 더 많이 사용하는 시기가 돌아왔습니다. 그렇지만, 헤드폰만큼의 편안함과 좋은 음질을 가진 이어폰을 찾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어폰인데 헤드폰만큼이나 좋은 소리와 편안함을 주는 온디고 HD720을 소개하려 합니다. 



온디고라는 브랜드는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인데요. 홈페이지에 살펴보면 이어폰, 헤드폰 라인까지 갖추고 있으며, 스마트폰 케이스 및 충전기 등 주변 액세서리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헤드폰과 이어폰은 헤드 부분에 온디고만의 독특한 패턴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봉기



온디고 HD720의 케이스는 심플하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야자수가 있는 빌딩 숲의 야경을 뒷면의 배경을 삼아서 가격이 $149.95로 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국내 최저가는 정가의 반 가격도 안되어서 슬픈 가격표가 되었습니다. 



 


케이스를 빼서 검은색 가이드 천을 따라들어올리면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 HD720이 보입니다. 

이어폰은 무리하게 잡아서 빼는 것이 아니라 빨간색 화살표처럼 돌리면 뺄 수 있습니다. 




구성품


구성품으로 이어폰, 실리콘 팁과 트리플 팁, 이어 팁 전용 홀더, 휴대용 케이스입니다. 

설명서나 보증서가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A/S 관련은 구매한 쇼핑몰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에 문의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4가지 실리콘 팁과 2가지 사이즈의 트리플 팁 제공
4가지 실리콘 팁을 제공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팁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트리플 팁은 완벽한 차음으로 더욱 깊은 저음과 깨끗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어폰을 깊숙이 넣기 때문에 익숙하기 전까지는 착용시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독특하게 팁을 보관할 수 있는 케이스도 제공하는데요. 이어 팁 전용 홀더 안의 팁의 형태를 유지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팁이 눌려지기 때문에 팁 이어 팁 전용 홀더에  보관할 때 주의를 해야 합니다.






디자인





스러운 디지털 큐브 패턴
온디고 HD720은 이어 헤드 부분에 디지털 큐브 패턴으로 마감되어 착용을 했을 때 입체적으로 보여서 커다란 헤드 유닛의 단점을 고급스러운 장점으로 바꿨습니다.





인체공학적인 커브드 디자인의 이어 헤드
유닛 부분의 크기가 크기만, 이어 헤드 부분이 귀 안쪽에 정확하게 밀착할 수 있도록 기울어져서 정말 편안한 착용감을 안겨줍니다. 그래서 그런지 장시간 착용을 해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마감이 뛰어난 마이크 리모콘
Y자 부분 끝 부분에 마이크 리모콘이 있는데요.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한 번만 눌러서 제어하는 재생/일시정지 뿐 아니라 아이폰의 경우 두 번 세 번 클릭으로 다음 이전 곡으로 스킵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리모콘의 라운드 된 테두리 부분을 다시 금속 질감으로 마감하여 더욱 고급스럽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이어팟 사용에 익숙한 유저라면 리모콘의 위치가 너무 하단에 위치해서 리모콘을 이어폰을 한참을 쓸어내려야 찾을 수 있어서 좀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통화를 할 때 또 리모콘을 들어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칼국수 케이블
케이블은 납작한 형태로 일명 칼국수 케이블로 케이블이 꼬이는 것을 방지하고 단선의 문제에도 강합니다. 하지만, 고정 클립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착용했을 때 터치 노이즈가 발생합니다. 하얀색 케이블의 디자인은 예쁘지만, 때가 탈 수도 있기 때문에 오래 사용할 경우 손질을 해줘야 할 듯합니다. 







ㄱ자 형태의 플러그
이어폰 단자가 ㄱ자 형태의 플러그로 아이폰에 연결해서 주머니나 가방에 넣었을 경우에 줄꺾임이 덜하므로 단선이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금 도금 처리가 되어 있어서 고음질의 신호가 손실되는 것을 최소화시켰다고 합니다. 



 
휴대용 케이스
저에게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은 휴대용 케이스가 참 튼튼하면서 고급스럽다는 것인데요. 좀 크기가 크기 때문에 가방 등에 보관을 해야 하지만, 케이스 자체가 튼튼하기 때문에 가방에 마구 꾸겨 넣어도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착용을 했을 때의 모습으로 대형 헤드 유닛의 큐브 패턴이 눈에 띕니다.

착용감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XBA-Z5와 비교했을 때 너무 편합니다.











 

음질
온디고 HD720은 커다란 헤드 유닛으로 넓은 공간감과 높은 해상력을 보여줍니다. 특히나, 베이스 전용 드라이버가 탑재되어서 깊고 중후한 저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단한 저음이 아니라 부드러운 저음으로 울림은 좋으나 신속함이 약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고음 부분은 저음에 약간 묻히기는 하지만 초고음까지 좋은 해상력을 보여줍니다. 선명한 보컬을 들려주며 남성 보컬보다는 여성 보컬이 약간 앞에 위치하며 치찰음은 거의 느낄 수 없을 정도입니다. 

온디고 HD720은 장르에 관계없이 잘 어울리지만, 댄스나 힙합, 락과 같은 음악을 들을 때 더욱 빛을 발합니다.






총평
  • 큐브 패턴 및 이어폰 단자와 리모콘의 마감을 금속으로 포인트를 줘서 전반적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고, 인체공학적인 이어 헤드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 대형 헤드 유닛으로 중후한 저음과 공간감과 해상도 좋은 중고음으로 댄스 및 힙합 음악을 들을 때 좋습니다. 
  • 아이폰에 최적화된 마이크 리모콘으로 제어하기 편리합니다. 
  • 고정 클립의 부재 및 귀걸이형 착용 방법이 아니라 터치 노이즈에 취약하고 마이크 리모콘의 위치가 너무 하단에 위치해서 제어 및 통화시에 불편합니다.
  • 정가는 비싸지만 실제 구매 가격은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스마트폰의 번들이어폰에서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온디고 프리미엄 이어폰 온디고 HD720

http://c.appstory.co.kr/earphone348



저는 온디고 HD720 제품을 추천하면서 앱스토리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

그러나 리뷰 내용은 제약 없이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