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 온디고 HD720 리뷰

박s2015-04-17 00:32:17조회수 754

0

 

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 온디고 HD720 리뷰

​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대형 헤드 유닛이 선사하는 압도적인 볼륨의 중저음과 박진감이 살아 있는 비트감으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경험 해 볼수 있는 온디고 HD 720입니다. 개봉기와 청음을 통해 리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에는 149.95 달러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아마 출시 가격인 것 같습니다. 현재 온디고 HD720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에서 7~8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좀 더 확실하게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앱토커머스를 통해 구입하시면, 1+1으로 59,000원에 1개 더 받아보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하단에 링크를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음향기기의 경우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으로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온디고 HD720 역시 아이팟이나 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해 만든 전자 기기라고 적혀 있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리모컨 키 호환 부분에서 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디고 프리미엄 이어폰인 만큼 HD720 박싱은 고급스럽게 되어 있었습니다. 혹시 모를 충격 방지를 위해 완충제도 있었네요. 이번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블랙 색상입니다. 블랙을 선호하는 이유는 화이트는 때가 잘타서.. 그리고 남자라면 블랙이죠. 허허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온디고 HD720과 트리플팁 & 실리콘 팁, 휴대용 하드 케이스, 이어팁 보관 홀더로 구성돼 있습니다. 딱 필요한 것들로만 구성돼 있네요. 안심하고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휴대용 케이스, 이어팁 분실을 방지하는 이어팁 전용 홀더까지 기본으로 제공해서 좋았습니다. 역시 프리미엄이랄까요.


 


 디자인은 좋았습니다. 온디고만의 디지털 큐브 패턴을 적용하여 착용을 해도 돋보이는 이어폰입니다. 빛의 양과 각도에 따라 반짝거리는 효과가 입체적으로 보이며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고급스럽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기존의 이어폰을 보다가 이 제품을 보면 디자인이 조금 새롭다는 느낌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인체 공학적인 커브드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귀 모양에 꼭 맞게 기울어진 이어 헤드가 귀 안쪽으로 밀착되어 정확하고 완벽한 핏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또한 오랜 사용에도 귀에 부담을 주지 않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착용 했을 때 처음에는 조금 어색한 감이 들었는데, 몇일 착용해보다 보니 기존 이어폰보다 확실히 안정감이 있다고 해야하나요. 딱 밀착시켜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온디고 HD720만의 특별한 특징이라면 바로 대형 헤드 유닛 설계입니다. 헤드가 일반 이어폰보다 훨씬 크죠. 그래서 타 이어폰에 비해 많은 공기를 담아 내어 극대화된 공간감과 높은 해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오디오로 듣는 듯한 풍성하고 웅장한 고급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음 오디오까지라고 하기 보다는 헤드폰을 통해 듣는 것에 가까운 느낌이 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베이스 전용 드라이버를 탑재하여 풍부하고 깊은 베이스와 디테일 있는 사운드를 들어보실 수 있는데요. 풍부한 음량으로 파워풀한 사운드를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도관의 넓이를 확장해서 저음에서 고음까지 다 잘 잡아주는 이어폰이라 보시면 됩니다.


 

 라운드 디자인의 고감도 마이크 리모컨이 있습니다. 버튼의 경우 iOS는 음량 조절과 함께 곡 이동 및 전화 받기 등 모든 버튼이 지원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음량 조절 버튼이 지원되지 않는데요. 그 부분이 가장 안타깝네요. 음향기기는 역시 iOS 계열이 좋긴 좋네요. 이 부분 때문이라도 아이폰6을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매번 이어폰을 사면 iOS만 호환되다보니..


 


 플러그 부분은 ㄱ 자 형태의 골드 플러그를 채용했습니다. 줄 꺽임에 의한 단선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금도금 Gold-Coted 플러그를 적용하여 고음질의 신호가 손실되는 것을 최소화합니다.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어 이어폰의 수명 역시 증가되겠죠?





 

 귀에 맞게 교체할 수 있는 실리콘팁과 트리플팁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4가지의 실리콘 팁과 2가지 사이즈의 트리플팁을 제공하기에 자신의 귀에 맞는 이어팁을 이용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매번 그렇지만 기존 이어팁이 가장 잘 맞더군요. 작은 건 작은대로 안 맞고 큰건 큰대로 안 맞아서요.. 역시 전 보급형 귀인가 봅니다. 허허



 


 휴대용 하드 케이스를 통해 온디고를 이동시에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예전에는 그냥 이어폰을 주머니나 가방에 넣어두고 들고 다녔는데요. 단선도 잘되고 선꼬임도 많이 발생해서 요즘에는 휴대용 파우치나 케이스에 항상 넣어다니게 되네요. 습관이 되니 이제 불편함 없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일간 이 이어폰으로 버스와 도서관에서 이용을 해보았는데요. 저음부터 고음까지 전체적인 밸런싱이 괜찮았습니다. 한 쪽으로 쏠린 듯한 느낌이 아니라 저음부터 해서 중고음까지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저음의 단단함과 고음의 시원함까지 갖춘 제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사실상 청음 부분에서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저는 좋았습니다. 현재 앱토커머스에서 판매되는 가격대라면 충분히 살만한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거의 한달 전에 제가 브이모다 리믹스에 대한 리뷰도 했었는데요. 두 제품을 간단하게 비교해보자면, 저음과 베이스에 좀 더 특화된 느낌은 브이모다 리믹스 제품이었고, 전체적으로 밸런싱 된 제품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온디고 HD720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음악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저 역시 둘다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쓸 때는 마이크 기능과 리모컨 기능이 있는 온디고 HD720이 좀 더 편하더군요. 앱토커머스에서 1+1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친구와 함께 59,000원으로 구매해서 하나씩 나눠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온디고 프리미엄 이어폰 온디고 HD720
http://c.appstory.co.kr/earphone348





[저는 온디고 HD720 제품을 추천하면서 앱스토리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