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음질좋은 헤드폰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FLYSTICK2014-02-14 01:31:06조회수 661

0

 

안녕하세요.

FLYSTICK입니다.

 

 

 

 


 

음질좋은 헤드폰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원 프로

 

디자인은 물론 소리까지 커스텀한다? 90년 역사에 빛나는 베이어다이나믹은 독일브랜드로 기술강국 독일답게 최고의 기술력으로 최고의 음향기기를 생산해 내는 브랜드입니다. DT48이라는 모델로 세계최초의 헤드폰을 탄생시킨 베이어다이나믹은 놀랍게도 75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DT48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시대까지 그당시 기술력만으로도 충분한 사운드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셈이니 베이어다이나믹이 얼마나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죠.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베이어다이나믹은 국내에 새로운 헤드폰을 런칭합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커스텀 원 프로인데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헤드폰은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사운드를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우징의 플레이트 디자인 또한 커스텀할 수 있죠. 단순히 음질좋은 헤드폰이 아닌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블랙색상의 육중한 스타일의 커스텀 원 프로는 그 자태부터가 남다릅니다. 역시 독일 태생답게 특유의 저먼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분히 남성스럽고 다부져보이는 디자인은 여성들에게는 다소 꺼려지는 디자인인 반면 남성들에게는 환영받을만한 디자인입니다. 외부에 그대로 노출되어있는 볼트 역시 커스텀 원 프로의 디자인 포인트입니다.

 

 

 

 

 


 

묵직한 하우징 유닛은 보이는 것 이상으로 상당히 거대합니다. 오버이어 타입으로 착용시에 매우 안락한 착용감을 선사하죠. 헤드밴드로 이어지는 부분과 양쪽 유닛을 이어주는 케이블 역시 전혀 디자인적 요소를 고려하지 않은 다분히 저먼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촌스럽다거나 허접해 보이는 것 대신 오히려 믿음직한 모습으로 다가옵니다.

 

 

 

 

 


 

▲ Made in Germany. 믿음직스럽다

 

 

 

 

 


 

외부 하우징은 동봉되어있는 육각 렌치를 통해 커스텀 할 수 있습니다. 4개의 나사를 해체하면 스테인리스 재질의 플레이트가 분리되는데, 이 플레이트는 기존 베이어다이나믹 커스텀 플레이트를 구매해 교체하거나 개인적으로 DIY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플레이트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차후에 DIY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하우징 아래쪽으로는 <커스텀 슬라이더>가 위치해 있는데 이 슬라이더를 통해 저음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넘쳐나는 아웃도어 헤드폰 시장에서 베이어다이나믹은 남다른 기능을 통해 탈출구를 찾아낸 것인데요. 총 4단계로 조절 가능한 이 커스텀 슬라이더는 덕트의 개폐를 통해 저음의 양을 조절하는 원리인데 실제로 청음시에 만족스러운 커스텀을 가능케 해줍니다. 자세한 청음내용은 청음기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독특하게도 헤어밴드 역시 벨크로타입으로 분리가 되는데 이를 통해 헤어밴드 역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분리형 헤어밴드 내부의 스테인리스 소재는 내구성을 높이고 세련된 느낌까지 선사합니다. 외관부터 사운드까지 모두 커스텀이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한 메리트로 다가옵니다. 베이어다이나믹의 90년 음향기술 노하우로 믿음직한 사운드를 선사한다는 것 또한 커스텀 원 프로가 가지는 매력이죠.

 

 

 

 

 


 

이어패드는 크게 부드럽다거나 쿠션이 풍성한 것은 아니지만 착용시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워낙에 큰 하우징 사이즈 덕분에 만족스러운 착용감은 물론이고 완벽에 가까운 차음성까지 제공합니다. 290g의 무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시간의 착용에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오히려 커다란 하우징 덕분에 부담스러워 하실 분들이 있겠네요.

 

 

 

 

 


 

분리형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은 3.5mm 24K 스테레오 플러그를 적용하고 있으며, 6.35mm 오디오 어댑터도 제공합니다. 척 보기에도 상당히 두꺼운 케이블은 1.5m의 길이로 헤드폰 착용 후 활동에서도 제약이 적으며, 그만큼 믿음직한 사운드를 선사할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커스텀 원 프로의 육중한 크기에 옹졸하지 않은 모습으로 조화를 이루네요.

 

 

 

 

 





 

그동안 DT880, T1 등 정통 헤드폰들로 사운드시장에서 인정받아온 베이어다이나믹은 커스텀 원 프로를 통해 단순히 음질좋은 헤드폰이 아닌 커스텀 헤드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베이어다이나믹의 배려 덕분에 헤드폰 예비 구매자들은 장바구니에 한자리를 더 마련해야 할 것 같네요. 짧은시간이지만 커스텀 원 프로를 청음하면서 느낀 인상깊은 부분은 굉장히 청량하고 꾸밈없는 저음입니다. 게다가 이 저음을 4단계로 조절 할 수 있다는 점은 굉장한 메리트로 다가오더군요. 자세한 내용은 차후에 청음후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