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셀 아웃도어 활동의 필수 휴대용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키만큰오빠2014-01-19 21:10:19조회수 794

0

태양광 충전기 픽스 솔라셀

아웃도어 활동의 필수 휴대용 스마트폰 보조배터리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 만큼 스마트기기의 배터리 문제로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결국 휴대용 보조배터리의 전력을 모두 사용하면 답이 없어 집니다. 그렇지 않아도 우리나라는 전력난이 심각한데요. 이럴 때 야외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태양광을 이용한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데 기존에 전력이 너무 부족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 드릴 태양광충전기 필스 솔라셀의 경우에는 TIME지가 선정한 세계 50대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될 정도로 놀라운 출력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아이폰5S의 기준으로 180분이면 완충 한다고 하니 자세히 만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제품을 받아보면 아웃도어 활동에 강한 제품이다 보니 특별한 보호를 위한 포장이 없습니다. 오히려 아웃도어 활동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더 신뢰를 느낄 수 있지 않나 생각 했습니다. 간단하게 앞면에는 태양광을 전력으로 바꿔준 판이 있으며, 뒷면에는 고정시킬 수 있도록 끈과 스마트 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는 주머니가 있습니다.




뒷면에 있는 끈은 원하는만큼 고정하실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가방, 자전거, 텐트 등 다양하게 장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 거치 부분에 아이폰5와 아이패드 에어를 넣어 봤는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쏘옥 들어갔고,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살짝 불안 했지만 딱 알맞게 들어가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태양광에 제품을 노출시켰을 경우에 뒷면에 한가지 플라스틱으로 된 작은 박스 부분을 보면 고무 뚜껑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열게 되면 USB를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위 이미지 처럼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찍찍이로 붙어 있는 부분을 때어 내면 미 항공우주국 NASA가 개발한 인공위성용 태양광 패널인 CIGS 박막 태양전지를 사용해 겉으로는 플라스틱같은 느낌이 들며, 적당히 휘는 제질이기 때문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천으로된 태양광 패널 케이스 입니다. 안전하게 보관해 주면서 다양한 곳에 거치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습니다.



태양광전지판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면 3.00W 파워의 출력이라 되어 있으며, 정규전압은 5V, 최대 전류는 0.60A까지 출력 된다고 합니다. 기존에 제품들과 비교해 봤을 때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출력이라고 생각되네요.




여기서 궁금한 점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등에서도 충전이 될까 하고 아이폰5를 연결해 봤는데요. 놀랍게도 번개 표시가 보이면서 충전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궁금해 진 것이 아이패드 인데요.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충전되는 출력이 높기 때문에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는 프로그램을 깔아줘야 하기 때문에 충전 표시가 뜰지 궁금 했지만 가정에서 사용하는 형광등 만으로도 아이패드 에어를 충전 시킬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놀라운 것 같습니다. 조만간에 날씨로 인해 가지 못했던 등산을 가려고 하는데요. 곧 야외에서 사용해보고 실제로 어느정도의 시간에 충전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키만큰오빠들 이웃추가 키만큰오빠들 쪽지보내기 키만큰오빠들 페이스북 키만큰오빠들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