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슈프림 사운드 튜닝으로 임장감과 심도를 압도하다!

김예찬이란사람2014-01-12 21:13:12조회수 792

0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슈프림 사운드 튜닝으로 임장감과 심도를 압도하다!

 

안녕하세요~ 김예찬이란 사람입니다. 이 포스팅을 시작으로 2014년 첫 리뷰도 시작이 되었네요(!)

그건 그렇고 요즘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가장 먼저 찾는 주변기기가 있다고 합니다. 보호필름, 터치펜도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해마다 이어폰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번들 이어폰으로도 만족하는 사람이 있지만 그래도 뭔가 아쉽다..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한 이어폰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인데요, 그동안 제가 음향기기를 체험할 기회가 많았지만

특히 이번 제품에서 정말 극찬을 해주고 싶은 부분과 어쩌면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 아닐까 생각이 들어 이렇게 올려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은 혹시 음향기기하면 떠오르는 브랜드회사가 있다면 어느 곳인가요?

저의 경우에는 BOSE와 닥터드레, 소니와 함께 전세계 2위를 자랑하는 스컬캔디가 떠오르네요:D

스컬캔디 브랜드는 액션 스포츠에 중점으로 세계적인 엔지니어들과 프리미엄 사운드 제공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 참고로 예전의 약간 음질이 안 좋았던 부분은 '슈프림 사운드' 튜닝이 된 제품에서는 많이 나아졌다고 하네요 )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는 4가지 색상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저는 화이트-블랙 타입의 일명 고대비 이어폰을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ㅋ

 


 

 

그 외에도 형광색이나 모던한 색 등 여러가지 색상의 예쁜 이어폰이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게 골라 쓸수도 있을 것 같네요ㅎ

그리고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이어폰은 커널형 이어폰이어서 그런지 소음이 거의 차단된다고 하네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밑에서 한 번 더 다뤄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상자 하단 부분에는 Off-Axis 기술이 탑재되었다는 점, 케이스가 동봉되었다는 점 등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 HUH? ( 디자인을 보고 놀란걸까요? 아니면 음질을 보고 놀란걸까요? )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에는 이어폰 1개와 함께 전용 케이스, 고무캡(S)과 사용설명서 1부가 동봉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씁니다.

특히 케이스의 경우, 보기와 달리 부피도 작아 외출용으로 사용하기 편하다는 생각이 자주 들더라고요! 

 

 

 




<1> 3.5mm 단자가 금속 도금으로!

 

 

요즘 대부분의 이어폰이 연결 단자에 골드 플러그, 일명 금속 도금을 하여 음원 손실노이즈 방지 기능을 대신해주고 있는데

'스컬캔디 스모킹버즈 2' 에서도 기본 탑재되어 화이트 노이즈를 최소화시키는데 노력하였습니다.

 

 

 

<2>  'ㄱ' 자형 이어폰 플러그

 

 

 많은 분들이 특히나(!) 이 부분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요소 중 하나인 '이어폰 플러그' 인데요,

대표적으로 'l' 자형과 'ㄱ' 자형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l'자형의 경우 단선이 자주 일어난다는 단점 때문인지 이어폰 단선방지가 되는 'ㄱ' 자형을 많이 찾으시곤 합니다.

다행히도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에서는 소비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ㄱ' 자형을 채택했네요~

 

  

<3> 원버튼 컨트롤러 탑재


 

한 버튼만 존재한다는 점에서 다소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편리할 듯합니다.

바로 원버튼 컨트롤러인데요, 한 번 누르면 재생/정지 또는 통화이고, 두 번/세 번 누를 시 곡 넘김 등 쉽고 빠르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 아이폰은 기본 상태로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이어폰 컨트롤 관련 앱을 다운받으시면 똑같은 구현이 가능합니다 )

 

 

 

<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리모트 영상 >

 

 

 

<4> 플랫 케이블 적용 & 칼국수 이어폰

 

 

마지막으로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에서는 플랫 케이블의 적용과 일명 칼국수 이어폰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한 번에 잡았고,

보관 시에도 줄이 꼬이지 않는 장점과 함께 고장을 최소화하여 스컬캔디의 본 목적인 운동 시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스컬캔디 사는 인-아웃도어를 공동으로 염두하고 출시하고 있지만, 원중점은 스포츠인들을 위한 이어폰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는 다양한 귀 모양에 최적화된 핏을 제공하는 Off-Axis 설계 공법을 이용하여 착용을 하였을 때

임의로 빼지 않는 한 절대 빠지지 않았던 착용감을 가진 이어폰입니다.

 

또한, 이런 기법에 맞게 커널형 이어폰과 함께 시너지 효과가 나면서 주변 소음을 강력하게 차단하여 오랫동안 착용해도 편안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밖에서는 조심조심히!)

 

 

 

  

 

 뭐니뭐니해도 이어폰의 본 목적은 <음질> 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디자인이 좋고 마음에 들어도 본 목적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는데요,

제가 이 이어폰에 가장 놀란 이유도 바로 음질 때문이었습니다.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의 음질을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강렬하다+오케스트라+a' 였습니다.

먼저 비트가 정확히 강조되는 느낌이 들어서 리듬과 속도를 전달히 전해주었고, 가수와 악기, 코러스 등이 마치 한 공간에서 자신의 위치에서 부르는 것 같은데도 불구, 다시 한 노래로 화합이 되어 전해지는 음장과 생상함 등 해상력과 심도도 완벽했습니다.

또한, 저음역대부터 고음역대까지의 자연스러운 음역대 이동은 마치 원음으로 듣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해주어 부담 없이 청취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반 일반 이어폰으로 듣게 되면 미처 못 듣게 되는 코러스나 말들을 잘 잡아주어 임장감 또한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이것을 요약하자면, '가성비를 뛰어넘은 최고 음질 좋은 이어폰' 이 아닐까 싶네요! 

 

 





 

 요즘 부쩍 제 블로그에 음향기기에 대한 리뷰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말인 즉슨, 제가 그만큼 여러 종류의, 여러 회사의 음향기기를 체험해보았다는 뜻인데요, 그동안의 제품을 통틀어 이번 '스컬캔디 스모킹 버즈2' 는 제가 자주 들고다닐 만큼 가격을 넘은 소장 가치가 높은 이어폰 같습니다.

 

 정확한 고음으로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보컬을 지닌 슈프림 사운드를 듣고 싶으시거나, 커널형 이어폰 중 비트가 강하게 울리는 이어폰,

입체 음장을 즐겨 쓰시는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스마트폰 이어폰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였습니다^^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정가는 6만원, 앱토커머스에서만 3만원 할인중이네요!

( 스컬캔디 스모킹버즈2 최저가는? > http://c.appstory.co.kr/sound259 )

 

 

 

 

 '위 리뷰는 앱스토리 서포터즈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