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커널형 이어폰 픽스 샤인 메탈 XE-501

IT바으노2015-05-17 22:17:56조회수 1603

0

 





 커널형 이어폰 픽스 샤인 메탈 사용기



오랜만에 의류가 아닌 다른 종류의 제품을 리뷰해 볼 기회가 생겨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전화 통화나 음악을 듣고 있는 시간이 많이 생기면서 이어폰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진 듯 하군요.
아무래도 이어폰에 많은 돈을 투자할 만큼 지갑이 두툼하지 않아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 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에 대한 개봉기와 후기를 함께 보시죠.










FIX SHINE METAL


 

 감도

92dB/1mW 

 정격 출력

2mW 

 최대 출력

5mW 

 주파수 특성

12HZ~220000Hz  

 스피커 드라이버

9mm 네오김 레이트 레어 어스 마그넷 

 소재

알루미늄 합금 

 무게

12g 

 




박스 부터 고급스러움이 묻어 나는 디자인의 픽스 샤인 메탈 입니다. 
가성비 제품인데도 불구 하고 여러 부분 신경을 많이 쓴 점이 보여 마음에 드는 제품이지요.
디자인적인 면 뿐만 아니라 타 브랜드의 제품들과는 다른 점이 많이 보이는 듯 합니다. 





 

 







박스를 오픈해 보면 이 상품만의 스펙 정보를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어폰이 그 바로 옆 부분에 잘 정돈되어 있군요.
개봉해보면서 다른 부속품들이 어디에 있나 궁금했는데, 이어폰이 담겨있는 플라스틱을 위로 걷어내면 여분의 이어팁,케이스등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평소 케이스를 사용하기 보단 박스에 넣어 놓는 이상한 습관이 있는데, 박스 구성이 심플하게 잘 되어있어 나중에 따로 관리할 때도 편리 했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은 파우치, 여분의 이어팁, 케이블 클립,FIX XE-501 네가지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가죽 소재의 파우치는 이어폰 자체에 손상 없이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흐물 흐물 거리는 재질이 아니라 약간 빳빳한 느낌의 가죽이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더군요.












이어팁은 S,M,L 총 세가지의 사이즈가 있어 분실했을 경우 여분으로 쓰기도 좋고, 만약 기본으로 장착돼있는 이어팁이 맞지 않는 다면
교체해서 사용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원래 가성비 제품들은 2쌍의 여분이 있던데, 픽스 샤인 메탈은 3개의 여분 이어팁이 있더군요.












기본 구성품 중 하나인 케이블 클립 역시 이동 중에 사용하면 줄꼬임이나 거슬림 없이 제품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어폰, 일단 처음 받아 봤을 때 느꼈던 점은 디자인을 정말 산뜻하게 잘 뽑아낸 것 같았습니다.
색상은 메탈릭 레드,로즈 골드,아이언블랙이 있는데 제가 소장하고 있는 제품은 가장 깔끔한 아이언 블랙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사용 빈도수가 가장 많을 텐데, 컬러가 블랙이라 궁합이 잘 맞는 듯 하군요.














마이크는 컨트롤러와는 분리되어 있으며, 직접 통화하면서 사용해 본 결과 문제 없이 잘 작동했습니다.
제가 전송하는 음질 역시 그 전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에 내장돼 있던 이어폰 보다 선명하게 잘 들리더군요.













처음에는 굳이 컨트롤러를 마이크와 분리시킬 이유가 있나 의구심이 들었지만, 확실히 분리되니 편리더군요.
일체형같은 경운 컨트롤러가 마이크와 같이 있어 입술과 가까운 부분에 위치해 조작하는데 약간 불편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픽스 제품은 컨트롤러가 Y형으로 나누어지는 부분에 위치해 조작하는데 좀 더 편리하지요.
 


TIP.컨트롤 방법
1회 클릭으로 통화 수신/종료,음악 재생/정지 
2회 클릭으로 다음곡으로
3회 클릭은 이전곡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3회 클릭을 지원하지 않는 점이 약간 아쉽긴 합니다.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의 디자인이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레드와 골드도 있지만 역시 블랙이 가장 이쁜 것 같군요.
디자인 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재질이 메탈 소재라 내구성 역시 좋습니다. 
자주 부수어지고 망가지는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커널형 이어폰이지요.










음역대가 12~22000Hz로 헤드폰과 거의 비슷해 넓은 음역대를 자랑하는 만큼 중음과 저음에서도 섬세한 사운드를 직접 들으실 수 있습니다.
허나 이보다도 가장 뚜렷하게 체가할 수 있는 부분은 고음에서 맑고 선명하게 들리는 사운드가 매력적인 것 같군요.
 특장점은 내구성이 좋고,디자인이 고급스러우며, 헤드폰에 버금가는 넓은 음역대 이 세가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실 경우 3회 클릭시 이전곡으로 돌아가지 않는 점 같군요.








현재 앱스토리몰에서 75%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ppstory.co.kr/earphone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