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 휴대용 스피커 추천!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늑대털쓴양2015-01-31 10:20:16조회수 991

0

 

휴대용 스피커 추천!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


아웃도어용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 공급과 수요가 활발한 만큼 정말 다양하고 개성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으며 성능은 점차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얼마전에 이어폰 리뷰를 진행했던 픽스라는 브랜드의 블루투스 스피커인데요, 이어폰 제품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만큼 스피커의 성능또한 크게 기대가 되는 제품이였습니다. 그럼 어떤제품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는 통화 및 음악재생이 가능하며 완충 시 통화는 10시간, 음악재생은 7시간 가량 넉넉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3.0버전을 채택하였으며 특이사항으로는 스피커 안에 라디오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라디오 청취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름 6cm의 컴팩트한 원통형 디자인으로 캠핑, 등산 등 아웃도어용이나 공원에서의 나들이용 등으로 휴대하기에도 매우 용이한 제품입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핑크, 그린 4가지가 있어 취향에 따라 초이스 할 수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았습니다. 작은 크기의 스피커인만큼 패키지 또한 깜찍합니다.





구성품은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와 5핀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우퍼가 위쪽에 있기 때문에 음악 재생시 소리를 어느 한방향에 집중하지 않고 4방향에 골고루 전파가 가능합니다.


 

한손에 들어오는 작은크기인만큼 버튼도 깜찍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먼저 음악 재생 및 일시정지, 양쪽에는 볼륨조절 및 곡넘김, 라디오 주파수 변경이 가능하며 통화시에는 재생버튼을 눌러주면 스피커폰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곳으로 SD카드에 들어있는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AUX케이블 포트로 PC 스피커로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이나 MP3등을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충전할 수 있는 5핀포트입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입니다. 양방향으로 되어있는데 왼쪽으로 전환시 블루투스 모드, 오른쪽으로 전환시 라디오가 켜집니다.





 

소리가 나오는 우퍼부분입니다. 예전 비슷한 제품을 사용할 때 이부분을 바닥에 뒤집어 놓고 사용하면서 제품 성능이 안좋다며 뻘짓을 했던 기억이 있는데 여러분들은 햇갈리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뭐... 아마도 저만 햇갈린거겠죠... -0-)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있어 진동으로 인해 스피커가 움직이는걸 방지해줍니다.





 

실사용을 위해 블루투스 모드로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해 보았습니다. 리스트 가장 아래쪽 'XBS-301'이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터치하면 알림음과 함께 스피커와 스마트폰간의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됩니다.



블루투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을 재생시켜 보았습니다. 음량을 작게 해놨음에도 소리가 꽤나 크게 나오는게 왠만한 실내공간에서 단체로 음악감상을 하기엔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블루투스 4.0 제품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그에 반해 3.0인 이 제품은 청량함 면에서는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였고 우퍼의 타격감 또한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적당히 음악감상을 하기엔 전혀 문제 없는 수준이고 음량은 상당히 큰편이기 때문에 야외에서 큰 힘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SD카드를 통해 재생해 보았을땐 블루투스와 큰 차이는 없었지만

아무래도 유선 상태이다 보니 좀 더 청량함이 느껴지는 것 같았습니다.

 

5핀 케이블을 PC에 연결하여 충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체감상 3시간 정도 되었던 것 같고 완충이 되면 점멸등이 파란색으로 변합니다. 야외에서 사용시엔 휴대폰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에 충전하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가 없거나 다소 성능이 떨어지는 노트북 스피커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이 제품을 스피커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도 있고 야외에서 필요시엔 휴대하고 다니기도 좋기 때문에 사용빈도면에서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휴대용 스피커로 추천하는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