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내용

[토스트캠] 토스트처럼 5분만에 뚝딱! 설치부터 사용까지 간편한 클라우드 기반의 초소형 CCTV

밍돌2016-01-03 23:05:48조회수 1062

0

결혼 후 쭉 아파트에서 생활하다가 급하게 딸아이 유치원과 함께 와이프직장근처로 이사를 하다가 보니 빌라로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빌라도 1층은 주차장인 2층에 위치한곳을 어쩔 수 없이 살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보니 늘상 집에 두 여자만 있고 보안 위치상 너무 안전하지 않은 곳이라 걱정이 많았는데요. 빌라입구에 보안비밀번호를 넣어야 출입할 수 있고 CCTV도 설치되어 있지만 택배나 음식점 배달등으로 인해 입구 비밀번호는 공개되어 있고 CCTV의 경우 로컬저장으로 빌라 1층의 창고내에 하드디스크형 저장이 되고 있답니다.


그런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네이버에서 게임 서비스 부분이 독립한 NHN엔터테인먼트가 토스트캠(https://www.toastcam.com/ - TOAST CAM)이라는 클라우드 기반의 CCTV를 선보여서 사용해 보게 되었답니다.


토스트캠(TOAST CAM) ☞ http://c.appstory.co.kr/viewdevice398


게임 서비스 업체인 NHN엔터테인먼트가 CCTV를 판매한다? 조금은 의아하기도 한대요. 요즘 뜨고 있는 사물인터넷이라는 이름의 IoT와 연관지으면 그리 특이할 일도 아닌듯합니다.


더군다나 하드디스크나 메모리기반이 아닌 국내최초의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CCTV인데요. NHN엔터테인먼트의 경우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CCTV의 저장에 대한 생각을 클라우드로 바꾸면서 도난 및 파손으로부터 저장매체를 보호하면서 데이터의 안전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 판매한다고 보면 좋을 듯하네요.


그렇다보니 CCTV카메라를 구매한다긱 보다는 CCTV에 찍힌 데이터가 저장되는 클라우드의 저장공간에 댛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이용권을 구매한다는 것이 맞는 말일듯한데요. 서비스는 실제 이용권 구매 및 랜탈로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일반 가정에서 1년 30여만원을 투자하여 보안을 위해 CCTV를 설치하는것은 조금 비싼 비용이라는 생각이 조금드는데요. 실제 서비스하는 업체의 기준으로 보았을때 서비스군을 가정집으로 한정두지 않고 상가나 공공시설로 두었을때 기존 CCTV대비 저렴하다고 볼 수 있답니다.


CCTV의 생명은 제대로 영상이 저장이 되는것과 또한 그것의 저장기간이 그 역할을 제대로 하는지의 중요한 척도인데요. 10일 기준으로자장시 토스트캠의 200만 화소에 30프레임기준으로 저장되면 850GB정도의 클라우드 저장공간을 사용하면서 기타 추가 서비스를 하거나 저장공간을 30일정도로 늘린다면 2.5테라를 서비스하는것과 마찬가지랍니다.


아래의 제품이 배송되어져온 토스트캠인데요. 서비스하고있는 1년 이용권 기준으로 따진다면 조금은 저렴해 보이는 작은 사이즈인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토스트캠은 하드웨어가 아닌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라는 것이 참고하세요.

 

제품은 아래와 같이 소소하게 토스트캠본체와 전원케이블과 벽면등에 설치시 브라켓 그리고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답니다.

 


설명서를 통해 토스트 굽는 시간 5분~! 5분이면 설치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에 토스트캠과 연결하여 설치를 할 수도 있고 스마트한 시대에 간편하게 스마트폰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서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이것이 바로 토스트캠인데요. 시중에서 기존에 많이 보던 PC용 캠과 많은 차이는 없어 보입니다.



사이즈는 58 * 36 * 113mm 사이즈이고 180g의 무게랍니다.

 


마이크로 5핀포트를 통해 PC연결이나 전원연결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연결하여 전원연결 및 컴퓨터에 연결 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 연결시에는 안드로이드나 애플제품에 상관없이 앱구매 스토어인 구글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Toast Cam을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는데요.

 


간편하게 PAYCO 아이디로 회원가입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하나의 PAYCO 아이디로 PC나 스마트폰으로 다양하게 관리 및 영상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된 토스트캠에서 카메라 추가를 눌러 연결을 해주면 되는데요.

 

와이파이 정보를 입력하여 주면 카메라 설치 준비가 된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QR코드가 기기에 표시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캠에 QR코드로 가까이 대면 토스트캠과 연결이 된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에 토스트캠이 설치완료된 상태랍니다.



5분만에 뚝딱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CCTV가 바로 토스트 캠인데요.


음성이나 움직인 감지를 통해 스마트폰등으로 알림을 주니 무슨일이 있을때 바로 감지하여 도둑등이 들었을때 신고가 가능하답니다.


1인 가정, 어린이집, 학원, 식당 등 점차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가능한 CCTV인데요.

오늘은 간단한 토스트캠의 소개였구요. 다음 포스팅에서 조금더 자세한 토스트캠의 사용법등 소개해 볼게요.


"저는 토스트캠 제품을 추천하면서 앱스토리로부터 무료로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